• 새글
  • 접속자(39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1학기 소감  

목사로써 저의 관심은 어떻게 하면 세상을 살아가는데 삶의 문제 가운데서 하나님을 바라보며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래서 상담대학원에 진학하면 공부를 하면 사람들을 잘 알게되고 성도들의 문제를 이해하며 같이 하나님을 향해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하여 상담대학원에서 공부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심리학 세미나도 가보고 했는데 도무지 시원하게 마음에 와 닿는 것이 없었습니다. 

 

사실 소원상담센터도 사람에 대하여 관심을 가질 때 인터넷을 뒤지다가 보고 가입을 해 두었었습니다. 그리고 상담대학원에서 교수님께 성경적 상담이 어떤가요? 라고 질문했을 때 기독교상담 아래에 하위분야라고 하셨고 긍정적 답변을 듣지는 못했습니다. 상담을 같이 공부하는 동기들에게 물어보아도 성경공부라고 생각하라는 등 이런 답변을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성경적상담은 가입만해 놓고 온라인공부까지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아무리 상담학을 공부해도 결국 성도들의 마음을 다룰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것들에게는 하나님의 은혜가 빠져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성경적 상담의 문을 다시 두드렸습니다. 온라인을 신청했습니다. 원장님과 통화하는데 가입한 날이 오래전이라고 하시면서 놀라신 것을 보았습니다. ㅎㅎ

 

이제 고작 4과목 끝낸 것이어서 다 알지 못하는 입장이지만 어디를 바라보고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정확한 목적을 제시해 주시는 강의를 보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더디 가더라도 해 보자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부목사로써 매우 바쁜 시간 가운데 있지만 은혜로 1학기를 마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세미나가 너무 큰 도움이 되고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8-14 (토) 20:45 2년전
좋은 소감 감사합니다. 찾고 찾았다가 다시 찾게 되셔서 더욱 감사합니다. 천국은 침노하는 자의 것이고 두드리는 자에게는 열린다고 하셨습니다. 찾고자 하셨던 것이기에 더욱 잘 채워지시리라 믿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인간의 마음을 이해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가장 큰 비밀의 열쇠를 갖는 것입니다. 앞으로 배우신 것을 통해서 더 많은 변화와 성숙과 발전을 만들어 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적 상담의 원리로 계속 나아가셔서 성경과 삶 속에서 지혜의 보고를 발견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8-14 (토) 21:16 2년전
1 학기를 마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성경적상담을 통해 목사님의 바람대로 성도들의 문제를 이해하고 그들이 하나님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훌륭한 목사님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사모로서 공부를 하다보니 목사님들이 배우면 성경적 상담 해석법 6가지로(1적용적해석 2관점적해석 3도덕적해석 4극본적해석 5분석적해석 6통찰적해석) 다양하게 말씀을 전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러가지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성도들의 삶 속에서 악순환 되는 것들을 찾아 그들이 매여있는 욕구를 깨닫게 도와줄 때에 하나님의 은혜를 붙잡고 변화되어가는 모습들을 보며 보람을 느낍니다. 끝까지 완주하셔서 좋은 상담사로, 능력있는 말씀 선포자로 서시기를 바랍니다~^^
주소 추천 0
  우거진나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8-19 (목) 11:29 2년전
목사님 바쁜 가운데도 꾸준히 공부하여 1학기를 마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스터디 시간에 열심히 하셔서 인상깊었습니다. 앞으로도 쭉쭉 밀고 나가실 목사님께 화이팅!!!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4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라는 책은 성경적 상담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해가 되는 문제와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로 나누면서 접근하는 것에서 이해의 문제를 가족갈등,대인관계,이성교제,진로문제'로 나누는 것을 보면서 일반 심리학은 문제의 유형을 나누는것에 집중하는데 성경적 상담은 문제해결을 위해 명료화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
3 중독을바꾼다_소감
책을 보면서 제목부터 명쾌하게 다가왔습니다. 성경적 상담이 중독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단언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통 다른 책들 제목을 보면 "중독에 대한 이해"나 "중독에 관하여" 이런 느낌이었다면 성경적 상담은 중독을 반드시 바꿀수 있다는 확신으로 다가왔습니다.    모든 중독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때 '방향성'에…
2 _2학차소감
2학기를 마치면서 좀 시간이 많이 걸렸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4번째 과목까지 금방 했는데 마지막 기관 운영법에서 멈추어 있었네요... ㅎㅎ 아마 목사이다 보니 기관을 세우는 것은 저랑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는지 진도 나가는 것을 계속 미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다 듣고 과제들을 해 나가면서 꼭 알아야하고 필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
_1학차소감
목사로써 저의 관심은 어떻게 하면 세상을 살아가는데 삶의 문제 가운데서 하나님을 바라보며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래서 상담대학원에 진학하면 공부를 하면 사람들을 잘 알게되고 성도들의 문제를 이해하며 같이 하나님을 향해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하여 상담대학원에서 공부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심리학 세미나도 가보고 했는데 도무지 시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