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0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2학차소감] 2학기 소감문  

2학기를 마치면서 좀 시간이 많이 걸렸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4번째 과목까지 금방 했는데 마지막 기관 운영법에서 멈추어 있었네요... ㅎㅎ

아마 목사이다 보니 기관을 세우는 것은 저랑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는지 진도 나가는 것을 계속 미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다 듣고 과제들을 해 나가면서 꼭 알아야하고 필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스터디를 할 때는 많이 부족하지만 나름 부지런히 따라갔었는데 스터디가 끝나자 바로 게을러지고 말았네요~~ ㅎㅎ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아직 많이 모르지만 다음 강의가 기대가 되고 스터디와 세미나가 기대가 된다는 것입니다.

세미나는 일 때문에 나중에 듣게 되지만 너무 유익하고 특히 스터디를 통해서 어렴풋이 아는 수준에서 더욱 구체화 시키는 것 같습니다.

강의로 이해하고 스터디를 통해서 구체화시키는 놀라운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배우는 과목이 늘어가면서 어려워지는 듯한 기분은 아마 제가 더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일거라 생각합니다 ^^*

더 열심히 강의듣고 스터디에 참여하면서 꼭 성도들을 선순환하는 삶을 살게 인도하는 목회자가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06 (수) 13:11 1년전
실제로 운영을 하는 법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꼭 이렇게는 아니라 하더라도 한번 배워 놓으면 그 다음부터는 좀더 응용하고 변형해서 더 좋은 방법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그런 수준까지 혼자서 여러 경험을 하면서 알게 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짧게 배워서 그 다음부터는 수정해가면서 발전시킬 수 있으니 이번 학기의 내용을 앞으로도 계속 다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과정으로 상담이 이루어지고 상담이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배우고 끝나는 것이 아님을 잘 기억하셔야 하겠습니다. 언제든 필요할 때마다 다시 들추어보셔서 확인하시고 환기시키시면 다가올 여러 환경들 속에서 더 좋은 지혜를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어느멋진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12 (화) 23:53 1년전
감사합니다. 원장님. 최선을 다해서 공부하겠습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4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라는 책은 성경적 상담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해가 되는 문제와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로 나누면서 접근하는 것에서 이해의 문제를 가족갈등,대인관계,이성교제,진로문제'로 나누는 것을 보면서 일반 심리학은 문제의 유형을 나누는것에 집중하는데 성경적 상담은 문제해결을 위해 명료화시키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
3 중독을바꾼다_소감
책을 보면서 제목부터 명쾌하게 다가왔습니다. 성경적 상담이 중독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단언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통 다른 책들 제목을 보면 "중독에 대한 이해"나 "중독에 관하여" 이런 느낌이었다면 성경적 상담은 중독을 반드시 바꿀수 있다는 확신으로 다가왔습니다.    모든 중독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때 '방향성'에…
_2학차소감
2학기를 마치면서 좀 시간이 많이 걸렸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4번째 과목까지 금방 했는데 마지막 기관 운영법에서 멈추어 있었네요... ㅎㅎ 아마 목사이다 보니 기관을 세우는 것은 저랑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는지 진도 나가는 것을 계속 미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다 듣고 과제들을 해 나가면서 꼭 알아야하고 필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
1 _1학차소감
목사로써 저의 관심은 어떻게 하면 세상을 살아가는데 삶의 문제 가운데서 하나님을 바라보며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였습니다. 그래서 상담대학원에 진학하면 공부를 하면 사람들을 잘 알게되고 성도들의 문제를 이해하며 같이 하나님을 향해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하여 상담대학원에서 공부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심리학 세미나도 가보고 했는데 도무지 시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