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0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책의 내용과 그림이 이해되기 쉽게 표현이 되어 있다.

우선 첫 내용부터 내 삶을 돌아보게 한다.

선순환이라는 말 자체가 너무 새롭다.

내 안에 이해가 되지 않는 영역이 몇가지 있다.

이게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악순환이 반복된다.

내 삶 자체를 선순환으로 바꾸기 위해

소원을 품고 이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있다.

내가 그동안 하나님의 은혜를 의지하고 있었는지 되돌아보게 된다.

내 안에 존경의 욕구가 많이 있고 인정 받고 싶어 한다.

이 감정이 격해지면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 되어서 감정이 폭발하게 된다.

이 욕구를 바꾸려는 마음을 가질 때 갈등을 중단 시키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더 나아가서 하나님이 주시는 진정한 평화를 누릴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죄의 마음이 인간에게 있지만 그 죄의 마음을 다스려야 한다 (4:7) 하셨다.

이 욕구를 다스리는 마음은 하나님을 의지하는 마음이다.

그럴 때 온전한 변화가 이루어진다.

열심히 읽어서 내 삶을 ..앞으로 나아가서 주위의 있는 사람들이

선순환 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싶다^^

감사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14 (목) 13:37 2년전
잘 이해하셨습니다. 그 욕구를 바꾸기 위해서 하나님을 의지하게 되고 그럴 때 그 사람은 마음이 변화된 사람입니다. 성령의 도우심으로 변화의 의지를 갖는 사람은 그리스도를 닮은 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사람입니다. 그 사람의 존재가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런 사람이 세상을 다스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온전한 성화를 계속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성경적 상담을 통해 하나님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항상 그러한 좋은 길을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계속 책을 읽어가면서 학기가 끝나기 전까지 독서를 완료하시고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완독 이후에는 2독, 3독을 하고 소감을 써주실 수 있습니다. 성경적 상담을 잘 이해하셔서 좋은 상담사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3 중독을바꾼다_소감
누구에나 중독은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는 많은 중독 사례를 들고 있다. 핸드폰을 자주 하는 나도 어떻게 보면 인터넷 중독인 것 같다. 인식하지 않으면 문제인데 문제로 인식하지 못하며 살아갈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꾸준히 읽으면서 나의 문제를 더 인식하고 하나님 안에서 해결 받고자 하는 마음으로 살아야겠다. 나와 내 주위에 있는 모든…
2 _1학차소감
  목사님의 열정적인 강의와 사례를 들면서 설명해주셔서 성경적 상담을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조금 어렵기는 해요...ㅎㅎ 내가 생각하는게 맞는건지... 생각하게 되요 정말 좋았던건 말씀과 함께 설명해주셔서 이 성경 구절이 성경적 상담과 연결되어 있다는게 신기했고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사람을바꾼다_소감
  책의 내용과 그림이 이해되기 쉽게 표현이 되어 있다. 우선 첫 내용부터 내 삶을 돌아보게 한다. 선순환이라는 말 자체가 너무 새롭다. 내 안에 이해가 되지 않는 영역이 몇가지 있다. 이게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악순환이 반복된다. 내 삶 자체를 선순환으로 바꾸기 위해 소원을 품고 이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