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7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2학차소감] 2학기 완료 소감  

2학기를 잘 마칠 수 있어 감사합니다.

1학기에서는 성경적 상담에 대한 개념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면, 이번 2학기에는 실제적인 접근법에 대해 알게된 것 같습니다.

과제를 통해서도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성경적 상담이 다루는 문제들이 훨씬 넓고 깊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특히 고통과목을 들으면서 성경적 상담을 통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범위가 매우 넓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물론 배우면서 이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었지만 가능하다는 것이 소망이 되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문제여도 하나님 안에 길이 있다는 것을 더 선명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도 하나님은 전능하시고 무엇이든 고치실 수 있음을 믿었지만 두루뭉실하고 추상적인 믿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학기를 들으면서 성경적 방법으로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해 나가는 것에 대해 더 선명하게 알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더 공부해 나가면서 저도 하나님 안에서 다른 사람을 돕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 더욱 생기게 되었습니다.

학기는 마무리 되었지만 배운 것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고 하나님의 도우심 없이는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성경적 상담을 배우게 하신 하나님의 뜻을 더 알고 순종하며 나아가도록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필독 도서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챕터 2까지 읽었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7-27 (수) 11:37 1년전
2학기에서 배운 것들은 앞으로 이러한 과목을 세미나나 프로그램으로 다룰 수 있도록 준비한 것입니다. 배우고 끝이 아니라 각각이 전부 지속적인 연구방향이 될 수 있으니까 그걸 기반으로 해서 더 나은 것을 배우고 가르치고 활용하면서 계속 발전에 참여해 보세요.버전이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더 많은 열매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나중에 상담할 때에도 해줄 이야기가 많을 것이구요. 수고 많았습니다~
주소 추천 1
번호 분류 제목
4 _1학차소감
이번 학기에는 그동안 배원던 내용의 원리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것 같습니다. 성경적 상담을 실제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된 것 같았습니다.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앞으로 실제적으로 사용하면서 적응한다면 잘 활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관운영법은 아직 저에게는 먼 일인것 같고 홈페이지가 개편되면서 어려움이 있기도 했습니…
_2학차소감
2학기를 잘 마칠 수 있어 감사합니다. 1학기에서는 성경적 상담에 대한 개념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면, 이번 2학기에는 실제적인 접근법에 대해 알게된 것 같습니다. 과제를 통해서도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성경적 상담이 다루는 문제들이 훨씬 넓고 깊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특히 고통과목을 들으면서…
2 사람을바꾼다_소감
1학기를 수강하며 책을 읽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과목을 다 공부하기 전에 책을 읽으려니 들어가는 말 부터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1학기 과목을 다 수강 한 후 처음부터 다시 읽으니 처음보다 수월하게 잘 읽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공부하게 될 내용을 미리 볼 수 있어서 앞으로의 공부를 기대하게되었습니다.…
1 _1학차소감
1학기를 마치고 소감을 쓰게 되어 굉장히 기쁘고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한 과목씩 들을때마다 성경적 상담이 구체화 되면서 기대감도 더 커져갔습니다. 이것을 알게하신 하니님께 감사합니다. 또 강의해주시는 목사님께 감사합니다. 성경의 원리를 배울 수 있게 된 것이 얼마나 큰 은혜인지 모르겠습니다. 공부하는 시간이 하루씩 쌓여 갈수록 사람들과의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