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교제를 하는데 있어서 너무 힘이 들어서 상담치료를 받고 싶은데
외국에 있다보니 그런 상담치료을 받기가 힘이 드네요.
이럴 경우 상담이 어떤식으로 가능한지요?
------------------------
안녕하세요. 저희 상담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연애를 할 때 분노가 생기는 이유는 이전부터 분노의 마음이 있는 사람들이 연애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고슴도치에게는 뾰죡한 가시가 있는데 서로 사랑하다보면 서로 그 가시에 찔리게 되지요. 고슴도치는 나름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밖에 다른 방법이 없지만 사람에게 더 좋은 방법은 그 가시를 없애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원래 고슴도치가 아니기 때문이지요. 고슴도치처럼 되버린 것 뿐입니다.
이제 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문제때문에 그렇게 분노로 채워지게 되었는지 과거를 살펴봐야 합니다. 하지만 연애당사자는 결코 서로에게 이일을 해줄 수가 없습니다. 이익당사자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제3자가 개입해야 하고, 시간이 지나면 그 제3자는 사라지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연애당사자끼리 변화된 모습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담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성경적 상담을 통해서 고민이 있는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연애문제는 비교적 쉬운 문제입니다(그 문제가 본인들에게 고통스럽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더욱 심각한 문제를 다루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특히 해외에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면접상담이 되지 않기 때문에, 화상,혹은 전화상담을 이용합니다(이미 일본, 프랑스 등지에서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상담의 경향성과 상담의 방법이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4-0상담신청란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연락가능한 연락처로 간사님이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이메일 상담은 따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메일은 마음의 깊은 부분을 다루는 데에 한계가 있고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중단하였습니다. 혹 정식 상담을 받을 형편이 아니라면 '성경적 상담과 고통'에 관한 강의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왜 감정적으로 통제가 안되는지를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저희 상담학교를 통해서 필요한 문제의 해결을 얻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