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답변1 문제답변2 인생문제 위기문제 정신문제 네이버답변

[성문제] 중학생아들의 이성문제  

*문제주제: #성문제 #자녀문제

중학생 아들이 여자친구를 사귀는데 휴대전화를 잠깐 봤는데 문자메세지에 서로 관계를 한듯한 대화가 오고 갔더라고요(이건 순전히 저의 추측입니다)

걱정이 되는데 엄마나 아빠가 아들한테 어떻게 이야기를 꺼내는게 좋을까요?




 

"도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해 또는 자살 생각이 든다면 자살예방상담전화 109에 연결하려면 전화 또는 문자해 주세요. 

자살예방상담전화는 무료이며 비밀을 보장합니다. 경청하고 도와드릴 수 있도록 훈련된 인력과 연결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11-04 (수) 12:01 5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심정옥 상담사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녀분과의 대화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냥 넘어가는 것도, 그리고 자녀를 무조건 혼내는 것도 좋지 않는 대화입니다.

​자녀와 우선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도해 보시면서 교제하는 부분에 대해 다양하게 물어보세요. 문자메시지 내용을 직접 꺼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히려 그러면 자녀가 부모님이 자신을 감시한다는 생각에 더 멀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눠보세요. 처음부터 너무 깊은 이야기들을 하면 아이는 당황할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연애에 대해서, 여자에 대해서, 사랑에 대해서 넓은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시고 그리고 성관계에 관한 이야기도 해보세요. 학생 시기의 성관계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시면 자녀도 진지하게 자신의 행동에 대해 고민해보며 방향성을 잘 잡을 수 있을 겁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혼을 내겠다고 마음을 먹는 순간 자녀는 더 마음의 문을 닫습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면서 계속된 대화가 필요합니다. 무조건 혼을 내고 마음을 이해해주지 못하면 자녀는 알겠다고 고개는 끄덕일 수 있어도 부모님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어떠한 행동을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계속적인 대화를 통해 이성 교제에 대한 방향성을 부모님이 잘 안내해주시면 아드님도 건강한 이성 교제로 나아갈 수 있을 겁니다.

​자녀의 삶에 좋은 나침판과 같은 역할과 늘 편안한 친구처럼 자녀 옆에 있어 주길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4극본적 해석

필독서1
필독서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5 성문제 남동생이 자는사이에 가슴을 만졌습니다.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9 0 8042
4 성문제 야한생각이 들면 몸에서 열이 굉장히 많이나는데 정상인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31 0 7624
3 성문제 초등학교 6학년, 자위행위 성고민 질문드려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3-19 0 8277
성문제 중학생아들의 이성문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04 0 8676
1 성문제 30대 중반 남성인데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30 0 6611
목록
AI
소원간사AI 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제가 함께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