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2학차소감] 404. 소감  

 

404. 소감

 

이번 강의는 '영어 고민'범위 안에서 그 주제를 찾아가는 전혀 예상치 못한 학습상담이었습니다.

이 시간에 분석이나 논리에 약한 제가 조금은 훈련이 되어짐을 느낍니다. 이런 제한된 범위 안에서도 문제를 예상해 보고 관찰해서 분석 조직할 수 있다는 것은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상담사의 역할은 단지 사람을 돕겠다는 긍휼의 마음만이 전부가 아님을 실감했습니다. 문제의 핵심과 해결의 방법을 예측 할 수 있는 예리함, 즉 양날을 겸비 할 수 있어야 함을 생각하게 했습니다.

또한 제가 학창시절 내내 영어수업이 힘들어서 그토록 덧없이 흘려 보낸 원인을 깨달으면서 쓴 웃음을 짓게 했습니다. 학생들 상담 주제는 이러한 공부에 대한 고민이 많을 텐데, 이 또한 마음을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 해결의 실마리를 잡을 수 있다는 것에 상담의 신비를 생각해 보게 했습니다.

계속적으로 많은 사례를 접하면서 양 날이 서늘한 검을 쥔 사랑 많은 상담사가 되기를 도전해 봅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5-09 (수) 15:49 6년전
좋은 말씀입니다. 2급 마지막 과목의 의미는 성경적 상담의 원리인 '문제인식-원인이해-방법적용-변화형성'을 일반 학습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적용을 해보면 영어 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양날의 검은 아주 좋은 표현입니다. 이러한 준비가 어느 순간 절망의 구렁텅이에 있는 어떤 학생을 혹은 어떤 주부를 혹은 어떤 직장인을 혹은 어떤 어르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귀중한 힘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을 그냥 골리앗을 무찌르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이미 자신의 삶에서 곰과 사자를 이겨낼 수 있었기에 비로소 골리앗도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준비를 잘 해 내시는 상담사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과제성적: A

시험응시: 가능

3급 자격증 과정을 신청하셨으니 과목합격 이후에 레벨6(3급실습)가 되시고 상담실습란에서 활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_2학차소감 404. 소감 1 아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8-05-09 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