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중독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소감문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적 상담의 틀에서 여러 가지 중독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정말 귀한 책을 읽게 되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먼저 항상 혁신주의가 무엇인지 모르겠고, 통합주의적 기독교 상담과 전통주의적 기독교상담, 혁신주의적 기독교 상담의 차이를 확실히 알지 못했었는데 혁신주의가 마음에 대한 성경적 원리와 이해를 통해 심리학을 배제하고 성경의 원리를 적용한다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게임중독에 대한 이해를 실제 사례들을 통해 확장하고 성경적 상담의 틀 안에서 정리하는 법을 배우게 되어서 큰 가르침을 얻은 것 같습니다.

 문제인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문제의 근원적 요인, 그 안의 욕구와 감정을 다룸을 통해 변화의 실마리를 찾아 방법을 적용하는 것, 변화의 모습을 지속적인 삶 곳에서 정착시키고 안정시켜 선순환의 삶을 살아가는 것을 하나하나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중독의 문제는 무엇보다 방향성의 문제라는 것이 정말 공감이 되었는데 이것을 바다에 표류한 사람을 구조하는 것에 비유해주셔서 당장의 어려움에서 해방되는 것만이 진정한 구조가 되지 못하며 더 큰 얽매임과 고통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중독에서 자유롭게 되고 건강하고 발전적인 삶을 살 수 있을 때 진정한 구조라고 하신 부분이 의미 있게 다가왔습니다결국 중독에서의 구조됨, 그리고 선순환의 삶의 살아갈 수 있는 제안을 할 수 있는 것은 성경적인 가치들이라는 것이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잘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한 가지 조금 궁금한것은, 성경적 상담이 지닌 상담의 틀(4가지 과정, 8단계, 6가지 주제,6가지 해석법등)이 참 좋은것 같고 이러한 틀이 발전되어진 과정을 조금 더 알고 싶었습니다.

 

 

귀한 사례들과 성경적상담의 과정을 서책을 통해 접할 수 있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25 (월) 20:05 2년전
'성경적 상담이 지닌 상담의 틀(4가지 과정, 8단계, 6가지 주제,6가지 해석법등)이 참 좋은것 같고 이러한 틀이 발전되어진 과정'은 정신과 문제를 다루는 방법으로 구체화됩니다. 정신과 문제는 무척 많은 종류의 문제가 혼재하는데 그럴 때 각각의 문제를 위의 틀을 통해서 표류된 상태에서 구체화된 상태로 옮겨놓는 상담의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럴 때 어떤 문제를 어떻게 바꾸는가에 대한 기록과 기억이 필요하기 때문에 챠트를 활용합니다. 그래서 모든 문제를 원 위치로 돌려놓을 때 정신과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 과정을 앞으로 배우게 되실 것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중독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적 상담의 틀에서 여러 가지 중독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정말 귀한 책을 읽게 되어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먼저 항상 혁신주의가 무엇인지 모르겠고, 통합주의적 기독교 상담과 전통주의적 기독교상담, 혁신주의적 기독교 상담의 차이를 확실히…
2 _1학차소감
기독상담 논문 주제를 찾으려 이리 저리 방황하다가 우연히 만나게된 소원상담센터에서 이제껏 일구어 놓으신 귀한 열매들을 누리고 새로 배우게 되어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기독 상담이 무엇인지 하나님께 여쭙고 무척 알고 싶었었는데  이제야 이곳을 만나게 하셨을까 생각하다가 지금이 가장 좋은 때였을것이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1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는 말처럼 하나님의 백성들을 설레이게 하는 말도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독교인이자 상담을 공부하는 이들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이고, 교회 안에서 하나님과의 깊은 만남을 통해 실제로 삶이 바뀐 이들 또한 성경을 통한 삶의 변화 뿐 아니라 온전한 회복을 맛본 이들이라면 더욱 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