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4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중독을바꾼다_소감]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 - 소감문  

***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

 

아이의 사춘기를 통해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센타를 알게되었고,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책도 알게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중독"이었습니다.

아이는 게임중독으로 아이의 주변이 다 어려웠습니다. 

학교, 가정, 친구 관계, 교회까지 악영향히 되고 아이 스스로도 고통스러워했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게임중독에 초점을 두고 바꾸려하니 더 혼란이 가중되었고 시간에 지치니...시간이 해결해주겠지 하는 포기상태에 맞을뻔하였습니다.

중독으로 큰 병으로 인식하고 상담센타로 정신병원으로 전전하면서, 더 아이는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속에서 중독이 병이 아닌 죄의 뿌리에서 시작된 욕구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임을 책에서 보게되고,

악순환되는 원인이해를 통해 방법을 찾게 되고, 변화할수 있도록 돕는것이었습니다.

원인이해가 들어주는것이 아니고, 바꿔주려는것에 초점을 두고 바라보니 아이의 변화보다 부모의 변화가 먼저되었고, 

변화된 부모의 행동은 아이에게도 선한 영향력이되니 조금씩 아이의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책에서 많은 중독의 예시로 보여주고있습니다.

게임, 성, 알콜, 인터넷 중독등 큰 그림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이해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중독에 관한 일들을 이해시키고 느낌적인 느낌으로 분석한것이 아니고 바꾸게한다는것에 초첨을 두고 읽도록 강조하는것 같았습니다.

게임때문에 놓치고 있는것들과 앞으로 해야할것들로 소망을 갖게하며 성경적 원리로 선순환에 이르게합니다.

 

책속에서 더 보화가 발견되어지도록 읽고를 반복해보겠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6-04 (토) 21:47 1년전
성경적 상담의 원리를 이해하고 읽으면 매뉴얼이 되고 그 원리를 모르는 상태에서 읽으면 지혜가 됩니다. 하나의 명확한 방향을 다양한 방법으로 인도하고 있는 틀이기 때문입니다. 꾸준히 선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선순환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독을 이겨낼 수 있는 과정이 됩니다. 한 순간에 마술처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걸려도 꾸준히 가야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중독을 해결하고 진정한 삶의 현실에서 열매를 거둘 수 있게 돕는 것입니다. 중독은 대개 현실의 어려움을 피하고자 하면서 일어납니다. 하지만 그러면 그럴수록 더욱 어려움이 커질 뿐입니다. 현실의 어려움을 해결할 준비를 할 때 비로소 어려움도 사라집니다. 그런 변화를 잘 소망하면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주소 추천 0
     
     
눈부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6-07 (화) 08:21 1년전
[@원장] 감사합니다.!!
저의 신앙의 정체성부터 다시 일깨워지고 변화되는 삶속에 어려움도 한단계 낮아지는 시선이 생겼습니다.
이런 변화가 놀랍기도하지만, 인도하신 주님 참으로 감사합니다.
명확한 방향성이 안정감과 소원을 이루는 과정이 되니 두려움이 변하여 소망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4 _1학차소감
많이 부족하지만 소감쓰게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돌아보면 조금더 집중하고 조금더 열심히해야했구나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다시 강의듣고, 스터디열어주심 참여하여 배우는데 열중해보겠습니다. 목사님 또, 도우시는 간사님들의 수고에 비해 더 하지못해 죄송하기도 합니다.  욕구를 알게되면서 진리의 말씀이 더 와닿고, 깨…
중독을바꾼다_소감
***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   아이의 사춘기를 통해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센타를 알게되었고, "성경적 상담이 중독을 바꾼다"책도 알게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중독"이었습니다. 아이는 게임중독으로 아이의 주변이 다 어려웠습니다.  학교, 가정, 친구 관계, 교회까지 악영향히 되고 아이 스스로도 고통스러워했습니다…
2 사람을바꾼다_소감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소감문   성경적 상담이 심리적 상담과 너무도 다름에 놀랍습니다. 확실한 방향과 원리에 체겨적이고 논리적이고 확실한 답이 있고 안전합니다.   욕구를 완전히 버릴수 없지만 비로서 깨달을때 은혜로 채워지면서 온유해지고, 봉사하고 싶고, 섬기고 싶은 긍휼과 사랑이 차고면서 감사함에... 하나님께 뭔가 드…
1 _1학차소감
1학기를 마쳤습니다. 여기까지 오게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준비하여주신 목사님, 피드백으로 도와주시는 간사님 모든분들께 감사드려요~ 아직은 갈길 멀지만 희망과 소원으로 한걸음 합니다.   가정어려운 부분인 마음을 다스린다는게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싶습니다. 하나님께서도 우리의 중심, 마음을 보시니깐요~ 더 열심히 충실히 배워 도우는 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