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1학차소감] 1학기 소감을 올립니다.  

1학기 과정을 마치며 소감을 올리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시간이 없어서 늘 쩔쩔매며 강의를 듣고 과제를 올리며 앞으로 주님이 인도하실 사명에 대해 설레임을 갖다가도 정말 내가 해야하는 것일까? 의문을 가질 때도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상담이 필요하고, 특히 성경적 상담이 교회 내에서는 더욱 필요함을 느끼기에 끝까지 해야하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처한 문제 또는 상황을 들으면서 성경적 상담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하며 적용하는 습관을 갖도록 노력해 봅니다. 문제를 인식하는데서 출발하고 원인을 이해하고 방법을 적용하고 변화를 형성하는 성경적 방법을 생각하며 아직은 미흡하지만 단계를 거치며 더 성숙한 모습으로 학습을 하고 삶으로 적용하여 성경적 상담이 우리의 삶 속에서 녹아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짐해 봅니다. 성경적 상담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회복의 은혜를 입기를 바랍니다. 

 

강의를 해주시고 바른 상담의 길을 열어주신 윤홍식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12-06 (화) 11:26 1년전
하나님의 일이 전부 해 나가기에 막막함이 있습니다. 이것을 내가 꼭 해야하는 것일까? 이런 의문은 상담분야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교회 사역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럴 때마다 결과를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을 바라보세요. 하나님께서 하게 하셨으면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그 과정을 잘 나아가다 보면 어느 새 학기말에 도착해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힘닿는대로 나아가서 삶에 적용되는 하나님의 뜻으로 충만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추천 0
나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12-06 (화) 22:13 1년전
네 저도 막연하게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주시는 사명이라 생각하여 수궁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것 많지만 앞으로 어떻게 인도하실지 궁금해 하며 설레임으로 강의를 듣습니다. 수고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_1학차소감 1학기 소감을 올립니다. 2 나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11-23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