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 게임, 휴대폰 중독인가요?[2급_감정문제] #게임중독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게임/휴대폰 중독인가요?
전 이제 대학생이 된 학생입니다. 제가 게임중독인지 현실적으로 알고 싶어서요.
모바일 게임을 위주로 하다보니 휴대폰 사용시간이 자연스럽게 늘었습니다. 두세달 전에는 정말 잠자는 시간 빼고 싹다 핸드폰만 하던 때도 있었습니다.(16시간) 제가 생각해도 미쳤는거 같다고 생각해서 요즘은 그나마 자제를 좀 해서 그나마 매일 성경묵상 10분 정도하고 운동도 하루 30분 이상하고 영어공부도 매일 단어 40-80문제 테스트형식으로 공부는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시간에는 주로 게임을 하거나, 설거지를 하거나, 정말 가끔씩 동생을 돌봐줍니다. 과제는 밀리지 않고 제시간안에 여유있게 하는 편이지만, 싸강을 듣다보니 그냥 틀어만 놓고 핸드폰 만지작 걸고 있는 거 같습니다. 게임하루에 1시간 30분-3시간 30분,4시간(스토리게임이라 스토리열람가능시 4시간정도)(매일 보는 광고리워드 시간포함), 단어나 영어듣기공부, 성경듣기, 계획세우는거 포함 핸드폰 만지작거리는거 다하면 평균 6,7시간, 많으면 8시간,9시간 정도 쓰는 거 같습니다. 줄인다고 줄였는데, 그래도 많이 쓰는거 압니다. 게임에는 자잘하게 현질도 조금씩 하는 편인데(달에 3만원 미만), 현질을 해도 우울하고 안 해도 우울해서 조금씩 하고 우울해하는 편을 택합니다.
스스로 위안삼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나마 빚내서 게임안하고, 과제도 시간맞춰서 내니까 다행이지하는 생각을 하네요. (알바한번도 안해봤지만, 용돈모아놨었는걸로 해가지고... 깡촌이라 못해본 알바를 이번 방학때 꼭 해보고자 합니다. 부모님께 용돈도 드리고 하고 싶어요.)그나마 다행이라면 밤낮이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늦어도 새벽 1시에는 자서 아침에 늦게 일어나도 9시 전에는 일어나는게 그나마 위안을 삼을만하네요... 요즘은 좀 게임을 의무감?으로 하고 있는거 같긴 한데,(출석리워드받아야지하는거) 그렇다고 해서 게임을 또 끊고 싶진 않고... 아직은 1학년이라 괜찮은데, 2,3,4학년이 되고 나중에 직장에서 일할 때도 그러면 어쩌지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유독 게임에만 잣대가 심한거 아닌가하는 생각도 드네요... 요즘 눈물이 많아지고 그렇긴해서 우울증인거 같긴 한데 그래서 더 그런건가하는 생각도 드네요... 이정도면 게임 중독/휴대폰 중독인가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