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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인관계] 3-4)chjy, 3급 인턴, 화상 / 대인관계->사고원활





















 I.단계주제

1. 상황:개인, 대인관계의 의미와 기대를 상실하고 혼자 취미생활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점점 삶의 의욕도 잃게 됨.
2. 결과:심층, 어렸을 적부터 자신과 가족에게 상처 주고 배신했던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비슷한 경험들이 반복되어 관계를 회피하게 됨.

3. 반응:분노, 가족들에게 상처 준 사람들에 대한 분노가 강함.

4. 욕구:(편안), 가족의 행복과 자신이 더 단단해지길 바라지만 관계에 에너지를 쓰고 싶지 않고 혼자만의 여가 시간만 누리고 싶은 편안의 욕구.
5. 소원:(충만), 주위를 둘러봤을 때 오래 전부터 지금까지 자신을 사랑해주고 도와주는 하나님,가족, 친구,교회 분들이 계시고 그분들과의 관계 속에서 감사한 것들이 있음을 붙듦.
6. 
결심:(화평), 이해되지 않는 상황과 관계를 접할 때 화평.

7. 실천:(충성), 앞으로 자신과 가족에게 상처를 주는 사람이 다시 나타나더라도 금방 이해하고 넘어가고 계속해서 삶의 주어진 일에 충성

8. 변화:(연합), 삶의 4가지 영역에 적극적이고 원활한 태도로 임하며 관계의 의미와 기쁨을 누림.


II. 상담방법    
1. 
사랑하라가족을 사랑하고 아끼며 좋은 딸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고 또 큰 상처를 받게 되는 사건을 겪고 힘들었던 시간들을 잘 견뎌온 피상담자의 모습을 사랑한다
2. 
이해하라사람들에 대해 분노하게 되고 기대와 의욕을 상실하게 만들었던 과거의 경험들을 들어보며 피상담자를 이해한다.
3. 
말하라분노의 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가족의 행복한 모습과 내가 행복한 것들을 망쳐버린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며 곧 지배의 욕구임을 말한다.
4. 
행하라지배의 욕구를 버리고 나를 용서하시고 구원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붙들 때 주변 사람들을 하나님의 시선으로 긍휼이 바라보게 된다.
5. 
확장하라상식에 벗어난 사람들을 다시 만나더라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고 믿음 안에서의 교제를 이어나가며 기쁨과 의미를 회복한다.
6. 
통찰하라부모님의 모습은 자신이 의지하고 존경 할 만 해야 하며 본인을 사랑만 해주고 품어주어야만 하고 가족은 항상 행복하기만을 원하는 마음은 지배의 욕구임을 통찰한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상담챠트A
상담챠트B
상담챠트C
상담챠트D

번호 분류 제목
30 대인관계
II. 단계주제  1. 상황:학교, 학교 단짝 친구 두 명이 소외시키는 것과 심한 장난 때문에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느낌. 2. 결과:관계, 지금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자신에게 잘해주는 다른 그룹에도 가고 싶은 마음도 있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함.  3.…
대인관계
 I.단계주제 1. 상황:개인, 대인관계의 의미와 기대를 상실하고 혼자 취미생활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점점 삶의 의욕도 잃게 됨.2. 결과:심층, 어렸을 적부터 자신과 가족에게 상처 주고 배신했던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비슷한 경험들이 반복되어 관계를 회피하게 됨. 3. 반응:분노, 가족들에게 상처 준 사람들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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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인관계 #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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