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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인관계] 3-5) ysnk, 인턴, 화상 / 대인관계 -> 사회성























II. 단계주제 

1. 상황:학교학교 단짝 친구 두 명이 소외시키는 것과 심한 장난 때문에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느낌.

2. 결과:관계지금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자신에게 잘해주는 다른 그룹에도 가고 싶은 마음도 있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함

3. 반응:분노친구들이 장난을 심하게 칠 때나 소외시킬 때 짜증이 많이 남.

4. 욕구:존경자신을 하대 할 때 짜증이 나고학습에서 이미지가 낮아질 까봐 망설이는 존경의 욕구가 있음.

5. 소원:능력하나님께서 이미 자신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음을 깨달음.

6. 결심:화평능력을 붙들 때 친구의 장난과 태도에도 평안하게 됨.

7. 실천:덕행좋은 친구를 바라기 보다 자신이 이미 가진 능력을 하루하루 실천하며 좋은 친구가 되어주는 것에 목적을 가짐.

8. 변화:교제두 친구와 관계가 좋아지고 나아가 학급 친구들과도 좋은 관계를 맺어감.


III. 상담방법    
1. 
사랑하라친한 친구들의 짓궂은 장난과 소외되는 상황에서 짜증은 나지만 어떤 반응을 해야 할 지 몰라 괴로워하는 피상담자의 마음을 격려하고 소망을 심어줌.
2. 
이해하라:주로 어떤 장난을 칠 때 짜증이 나는 지와 다른 친구들과 어울리고 싶은데도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해함.
3. 
말하라평소에는 괜찮지만 자신을 하대할 때 짜증이 나고 학급 안에서 자신의 이미지가 낮아질 까봐 걱정하는 것은 존경의 욕구 임을 말함
4. 
행하라:존경의 욕구를 일으키는 자존심을 이겨내고 좋은 친구 되어주시는 예수님의 은혜와 또 자신에게도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능력을 이미 주셨음에 집중하도록 함.
5. 
확장하라능력의 은혜에 집중할 때 친구들의 장난에도 평안할 수 있고 좋은 친구로 할 수 있는 것을 행동하고 선택할 때 그 친구들도 선한 반응을 나타내며 관계가 좋아짐.
6. 
통찰하라존경의 욕구를 채워주기 위해 지금 친구들을 버리고 다른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은 지금 친구도 잃게 되고 새로운 친구들도 잃게 되는 악순환으로 이끎을 통찰함.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상담챠트A
상담챠트B
상담챠트C
상담챠트D

번호 분류 제목
대인관계
II. 단계주제  1. 상황:학교, 학교 단짝 친구 두 명이 소외시키는 것과 심한 장난 때문에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느낌. 2. 결과:관계, 지금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자신에게 잘해주는 다른 그룹에도 가고 싶은 마음도 있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함.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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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단계주제 1. 상황:개인, 대인관계의 의미와 기대를 상실하고 혼자 취미생활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며 점점 삶의 의욕도 잃게 됨.2. 결과:심층, 어렸을 적부터 자신과 가족에게 상처 주고 배신했던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비슷한 경험들이 반복되어 관계를 회피하게 됨. 3. 반응:분노, 가족들에게 상처 준 사람들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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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인관계 #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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