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 3-5) ysnk, 인턴, 화상 / 대인관계 -> 사회성![]() ![]() ![]() ![]() ![]() ![]() ![]() ![]() ![]() ![]() ![]() II. 단계주제 1. 상황:학교, 학교 단짝 친구 두 명이 소외시키는 것과 심한 장난 때문에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느낌. 2. 결과:관계, 지금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자신에게 잘해주는 다른 그룹에도 가고 싶은 마음도 있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함. 3. 반응:분노, 친구들이 장난을 심하게 칠 때나 소외시킬 때 짜증이 많이 남. 4. 욕구:존경, 자신을 하대 할 때 짜증이 나고, 학습에서 이미지가 낮아질 까봐 망설이는 존경의 욕구가 있음. 5. 소원:능력, 하나님께서 이미 자신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음을 깨달음. 6. 결심:화평, 능력을 붙들 때 친구의 장난과 태도에도 평안하게 됨. 7. 실천:덕행, 좋은 친구를 바라기 보다 자신이 이미 가진 능력을 하루하루 실천하며 좋은 친구가 되어주는 것에 목적을 가짐. 8. 변화:교제, 두 친구와 관계가 좋아지고 나아가 학급 친구들과도 좋은 관계를 맺어감. III. 상담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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