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식장애]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20대 여/ 섭식장애->비전추구![]() &정리 -식습관, 다이어트의 한계, 직장스트레스가 합쳐서 폭식의 요소가 되었음, -무리한 절식계획과 그로 인한 부작용의 발생, 섭식장애가 발생, @과제 1. 이전의 대학생활에 대해서 할 수 있었던 것들이 무엇인지를 나눠보기 2. 추가 상담을 신청하기, *어려움이 오면 포기를 했음, => 식습관에도 적용이 되었음, &정리 -어려움이 있을 때 포기를 했던 과거의 경험 -그것을 극복할 때 진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 @과제 1. 처음 악기를 접하게 되었을 때의 정황과 그 이후의 과정들이 무엇이었는지를 생각해 보기 2. 음악세션, '처음 음악을 접했을 때의 느낌을 생각해보기' 계획1, https://swcounsel.org/music/21 &정리 -지금까지의 사고패턴은 구피질(아드레날린을 자극)적인 사고였음, -앞으로의 사고의 패턴은 신피질(세로토닌 자극)적인 사고여야 한다, -그것을 결정하는 과정은 고피질(도파민 활용)적인 사고로 지배하려고 하지 않고 능력을 나타내려고 해야 한다, @과제 1. 음악세션 https://www.youtube.com/watch?v=osYq60hwKb4&list=OLAK5uy_k1D8GCBuB1zZBhqmTIk_jOzM0I98V05rw -내가 찾은 음악이 어떻게 들려지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 =>의지가 없는 게 아님. 지배하려고 하지 않고 능력을 나타내며 활용, 발전시킬 수 있는 고피질적 생각을 가져야 함. 상담을 통해 자신을 제대로 알아갈 수 있고 올바른 기준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임. &정리 -지금까지의 악순환은 결과에 의미를 두고 과정의 의미를 중요하게 여기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구피질적인 사고이다, -앞으로의 선순환은 결과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고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되어야 한다, 그러면 고피질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삶의 가능한 많은 부분에서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익숙하게 해야 한다, @과제 1. 음악세션 :선택한 팝송 음악을 듣고서 과정자체를 의미있게 생각하려고 할 때 마음이 어떤지를 생각해 보기, 음식과 관련해서 이야기를 할 것임, 2. 다음 시간을 너무 늦지 않게 예약하기, => 이전의 나도 슬픔(감정)을 극복하기 위해서 노래로 위로를 얻었었다, 과정이 의미있음, -> 다른 점, 과정이라는 생각은 안 듦, 이것도 결과라고 생각함, -> 노력해서 노래를 찾는 것, 그것이 과정, 노래가 찾아졌던 것, 끌렸으니까 들었던 것, 결과다, => 찾는 과정의 중요성을 알게 됨, &정리 -자신의 생각에 근거할 때 이루었던 성과의 한계가 생긴다 -신피질적인 사고의 확장을 이루어서 목표성취의 유지와 지속을 만들 수 있다. @과제 1. 식욕의 문제를 조절할 수 있는지 그럴 때 마음이 어땠는지를 살펴보기 2. 놀이세션, 인터넷 퍼즐게임, '식욕이 생길 때 퍼즐게임을 하고 그 때의 마음이 어떤지를 살펴보기' 3. 다음 시간 예약하기
@상담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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