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이상] 행동이상을 보이는 6세 남 / ADHD -> 정서적 유연함&정리 -부모님의 대화부족, 양육에 있어서 협력부족 -현재 상황에 대한 감정의 발현과 그로 인한 신체증상의 발현, -변화된 상황을 이해하고 그에 맞춰서 대응할 수 있는 계획의 준비, -초기의 거부감(욕구)을 극복하고 결과의 풍성함을 바라볼 수 있는 노력을 진행하기, &단계 영역, 유형, @과제 1. 부모님의 결혼과정에서 경험했던 하나님의 은혜가 무엇인가를 살펴보기 2. 큰 아이의 출생과정에서 경험했던 하나님의 은혜가 무엇인가를 살펴보기, + 존경에서 동행으로 인도하신다, &정리 -하나님의 은혜, 동행하심, 능력을 주심, 계획을 이루심이 있었다, -자녀에 대해서 하나님은 부모를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를 나타내기를 원하신다, 고피질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과제 1. 다음 시간까지 자녀에 대해서 상호작용(감정묻기, 환기하기, 우회하기)을 해보고 그 결과를 살펴보기, 2. 놀이세션, 간사님과 해보고 그때의 소감을 생각해 보기 -가위, 바위, 보, / 묵찌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