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3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3급 1학기 소감  

저는 12년전 대학원에서 치유상담과 미술치료를 공부하던 중 목회상담학회에서 프로이드의 방법일 뿐, 예수님이 없는 상담임을 보고 교수님에게 질문했을 때  어쩔 수 없다라는 답변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복음의 도구로 상담을 공부하고 있던 저로써는 공부의 방향성에 혼란을 느꼈고, 인간 중심인 심리학 안에는 예수님이 없다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성경적상담에 이미 관심이 있었던 저는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기도하다 하나님의 은혜로 네이버 검색에서 소원상담을 우연히 발견했고 감사하게도 이전에 알던 총신대 성경적상담학회와도 다른 혁신주의적 상담임을 알았습니다. 그렇게 소원상담과 인연은 시작되었고 성경적상담의 이론을 공부하면서 정말 이것이 정답이구나! 강의를 들을 때마다 탁월하고 내가 지금껏 찾던 복음이 담긴 상담임에 너무나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그러던중 성경적상담을 전공하고자 미국유학이 목표였던 저에게 하나님은  인생 그래프에도 없던  남편과 아이를 선물로 주셨고 처음 접한 육아에 집중한 나머지 5년의 시간을 보내면서 성경적상담은 뒷전이되고 흐름도 다 잊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공부할 때 마다 다시, 또 다시..
그럴 때마다 비젼이 좌절이 되는 경험을 여러차례 반복하니 성경적상담에 대한 갈등과 고민은 계속되었습니다.

참 쑥쓰럽습니다.. 많은 분들이 분주한 중에도 시간을 쪼개에 공부하시고 또 여러 난관을 통과하시니, 학기를 통과하시는 분들 뵈면서 저도 다시 도전 받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다시 기도합니다.  기도할 때 마다 위로와 용기를 주시는 하나님을 느끼며 다시 공부해도 되는거구나 생각했습니다. 이 또한 은혜였습니다. 하나님도, 소원상담도 끝없이 기다려줍니다^^
그래서 1학기, 2학기 소감을 쓰기로 마음 먹었고
간증 같은 소감 같아 죄송하지만..
소통하고 싶어서 용기 내어 나누었습니다.
생각나실 때 부족한 저를 위해.. 흔들리지 말고 공부에 집중하는 은혜주시길.. 기도해 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성경적상담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도우시는 귀한 상담이라 믿습니다! 공부 하시는 모든 분들이 성령님을 의지하셔서 어려운 공부의 과정을 잘 인내하시고, 승리하시길 그래서 성령의 열매 맺는 귀한 시간들 되시길 기도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차카니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1 (수) 15:53 3년전
사모님, 귀한 소감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난 5년이라는 시간이 있었기에 지금 시간이 더욱 소중했으리라 생각됩니다. 사모님은 성경적 상담을 뒷전으로 하신 것처럼 생각이 되실지라도, 하나님은 그 시간을 통해서 더 큰 가치를 깨닫게 하셨습니다. 그러니 결코 헛된 시간을 보내신 것이 아닙니다.

고백하신 것처럼, 성경적 상담은 하나님이 처음에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은 그 모습 그 대로를 회복 시키시는 귀한 도구입니다. '충만하라 정복하라 다스려라'는 그 부르심에 맞는 풍성함을 누리게 하는 귀한 도구입니다. 그러니 지금까지 잘 하신 것처럼 앞으로의 과정 가운데도 하나님의 변화에 대한 설레임을 가지고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1 (수) 20:37 3년전
아멘으로 고백합니다^^
귀한 조언과 격려에 큰 힘 얻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소 추천 0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09:33 3년전
더 좋은 길로 인도하셨음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예전에 조직신학을 공부하고 싶어서 미국유학을 꿈꾸다가 교회개척으로 방향이 바뀌면서 성경적 상담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는 우연같아도 하나님께는 계획입니다. 남편도 아이도 지금의 모든 시간도 다 하나님의 계획이고 운명입니다. 그 속에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잘 발견하시면 좋겠습니다. 요셉도 천사의 현몽함을 통해서 모든 것이 성령께서 행하심인 것을 알고 더욱 힘써 따랐던 것처럼 사모님도 이 길을 잘 밟아가시면 큰 소망이 있을 것입니다. 힘내세요^^/
주소 추천 0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02 (목) 19:06 3년전
네^^ 목사님, 목사님의 말씀에 공감됩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계획이네요~ 순종함으로 기쁨을 누릴 줄 믿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11 _3학차소감
6학기의 성경, 음악, 미술, 놀이세션을 공부하면서 상담+상담이라고 생각될 만큼 세션에 대한 부담감이 생각보다 컸던 것 같다. 그만큼 강의 수강만 해서 알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상담에 실제로 접목시킬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할 수 없는 과목들의 집합, 6학기였던 것 같다. 부담이 된 만큼 각각의 세션을 잘 연구하고 앞으로 잘 활용 한다면, 상담에…
10 상담인턴소감
성경적상담사가 되는 상상은 해보았지만 이렇게 정말 될줄은 몰랐습니다.. 그만큼 성경적상담이 저의 인생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고 그 의미 또한 깊었습니다. 긴 시간을 돌아서 이 자리까지 온 만큼, 하나님께서 왜 이자리에 현재 있게 하시는지 생각해 보면서 앞으로의 상담을 위해 기도하게 됩니다.  3급 실습을 통해서 저의 부족함을 더 많이 볼 수…
9 _3학차소감
어느새 5학기를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강의해 주시고 과제 체크해 주시느라 애쓰신 간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5학기는 상담 공부 중에서 가장 어려운 과목들이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그 한계를 뛰어넘어야 했기에 과제를 할 때도 기도하지 않으면 되어지지 않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상담사도 이와 같다는 생각이…
8 _2학차소감
성경적상담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하나님의 은혜이지만 4학기를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도 하나님의 은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고스란히 원장 목사님을 통해 챠트작성법이라는 과목을 완성시킬 수 있었던 것 같고 챠트의 다양성과 논리성은 정말 탁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여전히 많이 부족해서 계속 배워나가야 하다보니 지금도 완전한 파악이 안…
7 상담실습소감
여기까지 인도해 주신 하나님 그리고 앞으로 인도해 가실 하나님께 먼저 영광을 돌린다. 그리고 부족한 자를 뒤에서 밀어주시고 격려해 주시며 이끌어 주신 원장 목사님과 이명선 선교사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성경적상담의 진로에 긴 시간을 갈등했던 이유가 근본적인 나의 문제를 발견케 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뜻이 있었음을 실습과정을 통…
6 _자격시험소감
소원상담센터와의 인연은 길었지만 결혼 후 육아시작부터 공부의 어려움을 느끼면서 작년까지 공부를 포기할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다시금 저의 비전과 사명이 무엇인지를 물어가는 과정에서 기도하는 가운데 그의 응답으로 이명선 선교사님의 도움을 통한 하나님의 간섭하심과 도우심을 느꼈고 결국 센터에 가입하고 6여년만에 3급시험을 치루게 되었네요. 여전히 …
5 _2학차소감
1학기 과목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다루는 2학기 과목들은 개인적으로 조금 어렵다고 느껴졌으나 과목마다 탁월하고 귀하다고 생각되었고 감사했습니다.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복습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고 공부에 집중하고자 하는 자원하는 마음도 주시길 기도합니다. 또한 목사님의 강의를 들을 때 마다 도전 받고 늘 감사합니다. 목사님을…
_1학차소감
저는 12년전 대학원에서 치유상담과 미술치료를 공부하던 중 목회상담학회에서 프로이드의 방법일 뿐, 예수님이 없는 상담임을 보고 교수님에게 질문했을 때 어쩔 수 없다라는 답변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복음의 도구로 상담을 공부하고 있던 저로써는 공부의 방향성에 혼란을 느꼈고, 인간 중심인 심리학 안에는 예수님이 없다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성…
3 _1학차소감
출산 후 육아로 인해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고 오랜시간을 보내다 결국 성경적상담의 사명감을 다시금 깨닫고, 기도하며 용기내어 3학기 마무리를 해보았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여 내딛는 걸음이 아름다운 열매맺을 수 있길 바라며 열심을 다해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학우 여러분들도 주의 이름으로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2 _1학차소감
ᆞ 대화법 소감, 결심, 바라는 점 《내가 의식하는것을 버리고 하나님을 바라보라. 내가 붙들고 있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것이었는지 알 수 있다. 하나님을 정말 의지하면 붙들고 있는 것을 버릴 수 있다.》 때때로 내 감정을 잡고 그대로 누리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다. 좋지 않은 것은 빨리 버리는게 나에게 유익함에도 즐기고 싶은 마음은 정말 악하고 어…
1 _1학차소감
과제4) 성경적 가정상담을 듣고 난 소감, 아쉬운 점, 바라는 점 등 출산 후 아이가 걷기 전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싶어서 온라인 수강 신청을 했으나 공부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시간은 점점 가는데 공부할 양은 많아서 잘 할 수 있을까 계속해야하는지 고민하면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성경적 가정상담 강의를 들으면서 위로도 얻고 힘을 얻게되어서 참 감사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