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2학차소감] 2학기 소감문  

성경적 상담을 배우다 보니까 상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신앙적으로도 점점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신앙적인 궁금증, 해결되지 않은 부분들이 많았는데 하나하나 해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성경적 상담은 특정 문제들은 해결하지 못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성경적 상담으로 가능하다는 것에 놀라웠습니다. 사람의 마음의 문제는 얽히고설켜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이 해결되면 다른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성경적 상담은 예방주사 같습니다. 지금 당장 아프고 힘들어하는 마음도 치료하지만 앞으로 생길 문제들을 예방하는 것 같습니다. 거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하나님 나라로 인도하는 길인 것 같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지금 당장 내 앞에 놓인 상황만 보고 이것만 해결되길 원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우리가 멀리 보길 원하십니다. 이 성경적 상담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성경적 상담은 오늘, 내일, 모레만 보는 것이 아니라 10년, 20년, 30년? 아니 주님 나라를 가기 위한 평생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성경적 상담이라는 예방주사를 맞게 되어 참으로 기쁩니다. 하지만 이 예방주사를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에 아쉬울 따름입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31 (월) 20:28 3년전
네 좋은 소감 감사합니다. 빨리 배우면 배울수록 좋지만 배우려고 하지 않으니까 아쉬울 뿐이지요. 이제 배웠으니 앞으로의 시간은 항상 성경적 상담을 삶 속에 적용하면서 살아가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나님 안에서 해결 못할 문제란 없으니까요.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삶을 조명하는 충만한 삶을 계속 살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_2학차소감 2학기 소감문 1 Schigi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31 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