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30)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_1학차소감] 1학기 소감문  

안식년 끝무렵에 성경적 상담을 교육하고 행하고 계신 목사님과 소원상담센터를 만나게 된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새로운 개념들을 배울 수 있었고, 나름 경험했던 성경적 상담 시간들을 돌아 볼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책을 읽으면서도 감사했습니다. 다음 학기의 배움이 기대가 되고, 2학기는 1학기보다 좀더 많은 시간을 소원 상담센터의 성경적 상담에 대해서 집중해서 배우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8월 귀임을 앞두고 준비하는 것들과 치료 받는 일정들이 빡빡하게 진행 되고 있는 상황 가운데에서도 1학기를 마치기까지 최선을 다해 온 저에게 박수를 쳐 주고 싶습니다. 계속해서 성경적 상담을 가르치고 발전시키고 계시는 목사님과 질문들에 답해 주신 간사님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4-18 (월) 21:12 1년전
빠르게 1학기를 배우셨지만 이후에 귀임하셔서도 조금씩이라도 배우실 수 있으니 평생 공부하며 이해를 세워간다고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래야만 배운 내용이 쉽게 사라지지 않고 삶에 잘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도 배운 다음에 운전하지 않으면 다 잊어버리지만 삶 속에서 계속 사용하다보면 더욱 운전실력이 늘어납니다. 그와 같이 상담도 실력이 늘어야 하는 분야이니 지속적으로 적용해서 배운 것들이 사역의 결실로 풍성하게 나타나기를 기원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7 중독을바꾼다_소감
이 책은 게임중독, 인터넷 중독, 성중독, 도박중독, 알코올중독을 일반적 중독문제로 분류하고, 개개인이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하고 특이한 문제들을 중독기타로 나누어 다루고 있다. 각 장은 각각의 중독 내용을 담은 다양한 고민 사례를 제시하며, 사례에 대한 설명과 성경적 상담에서 다루는 중독문제의 해결 원리와 변화의 과정을 보여준다. 변화로 나아가는 과정을…
6 _3학차소감
3학차를 마치고, 들었던 강의내용을 돌아보니 상담역사 세대상담 중독상담 심층상담 성경세션 음악세션 미술세션 놀이세션 모두 굵직굵직한 주제들이었습니다. 매 학 차 강의들이 그랬지만 이번 강의들은 특별히 제 안에서 행하시는 하나님께서 저에게 소원을 두고 진행할 수 있도록 인도하셨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느때보다 열악한 환경이었지만, 더 강의 과정에 집중…
5 _2학차소감
긴 시간에 걸쳐 2학차를 마무리 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니 앞 부분에 들은 강의들이 쌓이기보다는 희미해져서 다시 찾아보면서 공부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성경적 상담에 대한 실제적인 사례들을 강의와 소그룹 활동 그리고 세미나 등 여러 방법들을 통해서 접하면서 상담계획과 주제들을 생각하고 고민하며 제 삶이 더 깊어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생각지 못한 인생의 돌발…
4 _1학차소감
3학기 강의 수강은 성경적인 상담을 실제적으로 하는데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궁금해 하던 질문들의 답을 해결하고 정리하는 시간들이 되어서 유익했습니다. 사례들을 통해서 상담계획을 세우면서 욕구의 단계에서 은혜의 단계로 진행 될 때에 어떤 은혜가 피상담자에게 가장 적절한 것인지 긴 고민의 시간을 통해서 많이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학기를 마무리 하면서…
3 _2학차소감
안식년으로 본국 사역중 접하게 된 소원상담센터의 강의 1학기를 4월에 마친후, 오랜만에 받은 건강검진 결과가 나오고 생각 못하게 계속된 바쁜 병원 진료 일정들 가운데 8월 선교지 복귀를 마무리 하던 중에 겪게 된 교통사고 이후 입원과 통원치료를 하였다. 그러다가 마침내 10월 말 선교지로 돌아오게 되어 집을 구하고 짐정리를 하는 등 바쁜 재정착의 시간들을 …
2 사람을바꾼다_소감
이 책은 성경적 상담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방법면에 있어서 기본원리의 바탕에서 역동성의 원리로 실행되며 그 위에 방법론을 활용하여 적용함으로 상담문제에 대한 변화를 일으키는 이론이라는 것 그리고 마음속에 진정으로 섬기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깨닫게 함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한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이 책은 성경적 상담에서 다루…
_1학차소감
안식년 끝무렵에 성경적 상담을 교육하고 행하고 계신 목사님과 소원상담센터를 만나게 된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새로운 개념들을 배울 수 있었고, 나름 경험했던 성경적 상담 시간들을 돌아 볼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책을 읽으면서도 감사했습니다. 다음 학기의 배움이 기대가 되고, 2학기는 1학기보다 좀더 많은 시간을 소원 상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