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2. 
 
 
고등학교 생활 집중력 부족
이번에 고등학교 처음 들어간 고 1입니다.
평소 중학교때는 시험기간에만 간신히 공부했고 겨울방학때는 휴대폰을 하긴 했지만 꽤 적게 했습니다. 그치만 고등학교에 들어오고 나니 수행평가 핑계로 자습도 빼먹는 날이 많아지기도 하고 집중력도 확 떨어집니다. 수행평가가 없으면 자습을 더 열심히 해야하는데 말이죠. 휴대폰을 자주 집어들고 친구랑 잡담을 하거나 딴생각 하느라 정말 미쳐버릴것 같습니다
집중력 늘리는 방법 좀 가르쳐주세요
저는 평소 휴대폰을 하는 도중에도 한번에 여러개를 동시에 하거나 (영화보면서 소설이나 sns하기 등) 영화를 보다가도 중간에 멈추고 다른걸 했다가 다시 영화를 보는 등 집중력이 심각한 수준입니다. 1시간에 끝낼수 있는걸 2~3시간은 끄는것 같아요
수행평가도 마감일까지 미뤄 코앞까지 닥쳐서야 드디어 하고요
이대로라면 인생 망치는거 순식간일텐데 해결방법좀 알려주세요.
 
 
 
 
 
네이버상담용 아이디: haze121678(어느멋진날)
 
참 많이 답답한 마음이 들 것 같습니다. 먼저 자신이 휴대폰 사용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생각해 보아야 할 점은 ‘휴대폰 사용이 없을 때를 견딜 수 있느냐 없느냐“입니다. 이 시간을 참지 못한다면 자신의 상태가 건강하지는 않구나하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사용 때문에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잊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휴대폰을 하지 않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고 또 그 결핍이 주는 괴로움을 다른 것으로 채워야 합니다. 그래야 공부하는 데에 에너지를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휴대폰이나 딴생각을 하는 중에는 느끼지 못하지만 하지 않을 때의 감정을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위의 글처럼 괴로워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고 휴대폰이나 잡담을 하는지를 살펴 보고 실천을 통해 조금씩 노력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학생의 삶 속에서 오늘 하루, 혹은 한 주, 또는 한 달 속에서 가질 수 있는 계획을 먼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이나 잡담보다 학업을 이루어나갈 때의 성취감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이든지 걸음마가 중요합니다. 수행평가나 학업을 미루거나 등안시하면 결국 그 손해는 고스란히 자신이 감당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갑자기 보다 조금씩 노력해가며 성장할 자신을 꿈꾸고 조금씩 노력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새로운 소망이 생기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