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방법론] 과제1) 상담하려는 한 대상을 주변에서 선택하여 그를 사랑의 단계에 따라서 사랑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고 그 결과를 기록하라
###[공지] 올리신 과제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점수를 매깁니다. 수준높은 과제를 부탁드립니다.(1000자 이상: A / 500자 이상: B / 500자 미만: C ) 글자수 확인을 위해서는 게시판 상단 좌측의 [글자수체크 프로그램]를 이용하세요###
과제1) 상담하려는 한 대상을 주변에서 선택해서 그를 사랑의 단계에 따라서 사랑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고 그 결과를 기록하라 Ⅰ. 사랑하라 (Love) : 친밀한 관계 세우기 1. 그리스도를 모델로 하는 관계성립기술 믿지 않는 남편과 오랜 갈등을 하며 35년 이상을 참고 살아온 L집사를 예수님의 마음으로 용납하고 불쌍히 여기며 그의 이야기를 들어주어 좋은 관계를 성립하자.
2. 목적이 있는 용납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의롭다 칭해 주셨고, 하나님의 자녀로 양자 삼아 주셨으며 은혜로 성화되어 가는 소망을 주셨다. 상담자는 피상담자를 주님과 같은 마음으로 용납하며 은혜로 치유해 주시고 성화시켜 가실 것을 믿는 마음으로 용납하자.
하나님이 나를 의롭다 칭해 주시고 자녀 삼아 주시며 고통을 통해 성화 되어 가게 하시듯 그녀도 현재의 고통을 통해 변화시켜 가실 것을 믿고 기도하며 용납하는 마음으로 사랑하자.
3. 성육신적인 관계형성 :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
히브리서 4:14-15 4:14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계시니 승천하신 이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4:15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심같이 우리도 피상담자의 위치로 내려간다. 비록 우리가 그리스도께서 하셨던 것처럼 피상담자의 삶의 세계에 들어가지는 못할 지라도 상담자와 피상담자의 관계에서 성육신적인 연합이 이루어져야 한다.
골로새서 3:12-17 3:12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의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받는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 3:13 누가 누구에게 불만이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3:14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 3:15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너희는 평강을 위하여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너희는 또한 감사하는 자가 되라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3:17 또 무엇을 하든지 일에나 말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L집사를 만날 때마다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 대화하며 감사하자
4. 동일시 상담자와 피상담자는 같은 하나님의 가족이 되며 고통의 내용은 다를지라도 고통을 경험하는 존재임을 공유한다. 상담자와 피상담자는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완전케 되심과 같이 고통을 통해 성화를 이루어 가는 같은 위치에 존재한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한 형제 이며 믿음으로 성화되어 가는 같은 지체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한 형제와 같이 불쌍히 여기며 고통을 통해 성화되어 가도록 격려한다.
5. 진입구 : 그리스도와의 개인적 만남의 사역 친밀한 관계 세우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진입구이다. 피상담자는 용납과 성육신적인 관계 형성, 동일시의 과정을 통해 닫혀져 있던 마음을 열고 힘들어 하는 부분을 끌어낸다.
어느 날 그녀가 마음을 열고 고통을 끌어낼 때 그리스도와 개인적 만남을 통해 성숙 되어 갈 수 있도록 돕는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