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기본원리] 기본원리 과제 1 (1,2장 질문과 소감)질문 인간에 관하여 배우고 있는데 이분설과 삼분설 중에 어느 것이 가장 성경적인 이론인지 알고 싶습니다.
세 개의 원의 중심에는 “영” 가운데는 “혼 (마음, 감정, 의지)” 그리고 바깥 원에는 육체로 나누어 보시는 분도 계시고 어떤 분은 단순하게 영화 혼이라는 번역의 문제라고 여기시는 분도 계신 것 같습니다. 만일 이분설과 삼분설에 따라 인간이 바라보는 그리고 인간을 해석하는 관점에 좀 차이가 있지 않을까 하여서 질문을 드립니다.
소감 부르심은 사명과 금지와 환경의 조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말씀과 함께 한 자매의 사례를 통해 설명해 주신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집안의 다양한 문제에 닥친 자매가 해결해 나가야 할 것은 가족의 문제가 아니라 먼저 자신과 하나님의 관계이며 하나님의 관계가 회복함으로서 깨어진 사명과 금지와 환경의 조화를 다시 세워 부르심에 응답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죄를 인하여 선순환과 악순환의 사이에 우리에게 발생하는 공백, 즉 여러가지 문제를 직면하고 나아갈 수 있는 힘과 지혜가 구할 때 그리스도인의 관점에서 가족의 문제를 하나씩 직시하고 이겨나갈 수 있다는 말씀이 실질적으로 다가왔다.
그 자매는 이러한 과정 속에서 성숙해지고 새롭게 자신의 정체성을 그리스도안에서 발견하고 자신의 문제를 신앙의 관점에서 바라보게 되며 문제 속에서 자신을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본다.
감사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