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기본원리] [과제3] 3,4장을 공부한 것에 대한 소감[과제3] 3,4장을 공부한 것에 대한 소감
심리학자 리 콜만은 자신의 책(오류의 제국)에서 심리학적 테스트에 대해 아래와 같이 비판의 글을 기록하였습니다. "정신과 의사들은 의학적인 용어들을 사용하면서 자신들의 주장을 과학적인 것처럼 보이게 하는 반면에 심리학자들은 통계를 어떤 것이든지간에 심리학자들은 정신과 의사들처럼 환자들의 테스트 결과를 해석해야 하는데 그 과정은 다분히 주관적일 수 밖에 없다."
혈액형,도형상담,MBTI.애니어그램,등으로 도구를 사용하여 심리치료를 주장하는 사람들마다 그 부작용에 대해서는 극히 공개적이지 않다고 말한다.상담및 치료자들 가운데서도 이혼,자살,등 여러가지 문제를 나타내고 있으나 그런것을 파악하지 못하고 지금도 심리상담과 정신과적인 치료 상담자수의 인원이 부쩍 증가되고 있음을 느끼게된다.
따라서 "사람의 문제는 마음에 있다"라는 성경적 상담의 주제에 대한 내용이 공감이 된다. 심리학 도구속에 숨겨진 내용은 "신이란 곧 인간 자신"이라는 속삭이며 "죄에 대해서는 말하지 말라"고 말하는 세상의 이론과 맞서 성경적 상담이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심리학과 정신과에 몰려가는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헌신과 열정을 쏟아야 겠다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