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진로상담] 과제2. 질문과 답과제2. *질문과 답 1) 하나님의 경륜에 대해서 믿지 않는 피상담장에게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우리가 어떤 물건을 만들었을 때는 만든 목적이 있고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그 물건을 잘 관리하며 활용한다. 우리 세상과 사람도 어떤 절대자에 의해 지어졌기 때문에 우리가 존재하고, 그 절대자는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 그가 지으신 세상과 사람을 다스리고 관리하기 위해 역사, 문화, 자연 등을 통해 관섭해가신다. (쫌 어렵네요^^)
2)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그 인도하심을 따라 성숙해 가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보편적으로 사람들은 인생의 질문과 해답을 얻기 위해 여러 역사, 철학, 심리학, 종교등을 연구하고 발전 시킨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우리에게 문자로 남겨주신 계명을 통해 하나님의 경륜과 섭리를 이해하고, 계명을 토대로 매 순간 하나님의 계시를 통해, 인도하심 대로 살아갈 때, 하나님의 사람으로 성숙해 갈 수 있다.
*하나님의 뜻과 타인의 뜻에 어느 정도까지 이르는가? 출석하는 교회에서는 하나님과의 친밀함 가운데 주시는 하나님의 감동에 따라 행하는 것을 중요시 여기고 있다. 즉 계시의 단계를 추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말씀을 토대로 하나님과의 깊은 만남의 시간들에 의해서일 것이다. 현재 나는 이런 단계보다 말씀을 통해 여러 경륜이나 섭리등을 조금씩 깨닫는 재미에 머물러 있는 것 같다. 나에게는 계시의 단계에 이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타인들에 대해서는 중립상태를 유지하는 것 같다. 주변 사람들이 나에게 마음을 털어 놓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어떻게 선으로 이끌지 그 방법이 서툴러서 주로 공감에서만 머문다. 이 센타를 통해 이 부분에서 도움 받고 발전해서 하나님의 선한 사역에 동참하고 싶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