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고통] 과제4) 고통(소감문)고통은 대부분 그 당시에는 큰 아픔으로 느껴지기에 고통스런 상황이나 사람을 피해 도망치거나 숨고 싶어진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 고통을 주시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믿고 있기에 삶 속에서 그것이 주는 은혜와 유익을 바라보며 고통의 상황을 받아들이며 인내하게 되는 것 같다.
그런데 이 과의 고통에 대해 배우면서 고통을 받아들이는 나 자신에 대한 새로운 의미와 목적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상황이나 사람이 아니라 내 안에서 문제의 해결점을 찾아가는 것이다. 고통의 문제는 우리의 이해의 문제, 경험의 문제, 감정의 문제, 신체의 문제로 이어지는 심층의 문제로 결국 마음의 문제가 해결됨으로 온전히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다. 성경적 상담은 고통에 대한 문제의 원인을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는 마음의 욕구를 찾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마음의 변화를 통한 삶의 회복을 돕는 탁월한 상담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이해의 상태를 위한 4가지 요소인 자신, 타인, 하나님, 사탄에 대해 배우면서 어떤 것을 선택하거나 결정할 때에 한 쪽으로 치우칠 때가 많았는데 4가지의 요소를 바라봄으로 다양한 이해의 관점을 가지며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