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격(반응) : 욥은 자신의 생명을 저주했고(3:1-3:19), 자신의 고통을 매우 슬퍼하며 욥 스스로가 쉬지 못하고 있는 평온과 안일이 없는 상황에 대해 탄식(3:26)했다. 그럼에도 욥은 생명의 주권이 하나님께 있으며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인정하는 믿음의 고백(1:21)함으로써 하나님 앞에 범죄하지 않는(1:22) 반응을 보였다.
3.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이해 : 세 친구와의 변론에 탄식과 슬픔, 원망과 여러 감정에 싸여있던 욥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하나님께 질문한다. 그리고 욥에게 나타나신 하나님과의 대화를 통해 인간 고통의 문제를 넘어 온 우주와 세상을 통치하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인정하게 된다. 높으신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고 진정으로 회개한 욥은 하나님께 하나님의 광대하심을 찬양하고 높여드리며(42:1-6) 고난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인정하고 높이는 고백을 올려드리게 된다. 하나님께서는 욥의 반응을 기쁘게 받으셨으며 욥에게 복을 행하셨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과제를 단란별로 잘 정리하셨네요. 위의 적어주신 대로 욥기는 의인은 복을 받는다는 세계관 속에세 고난에 대해 새롭게 이해 할 수 있는 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욥의 경우처럼 앞으로 만나게 될 피상담자들의 문제속의 상황, 인격, 하나님의 은혜를 잘 분별해 주실거 기대가 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