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진로상담] 과제4) 진로상담 소감문과제4) 진로상담 소감문
사실 처음 진로상담 과목을 시작하기 전에는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이나 청년들의 대학진학이나 취업에 대하여 다루는 부분이라고 어렴풋이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강의가 시작되니 진로라는 것이 우리 삶의 전반적인 부분이고 또 우리가 살아가는 삶들에 대한 이야기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모든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계획들을 품고 삶을 살아내는 것이 우리의 삶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들을 기억하고 나의 삶이 선을 주도하는 자리에 갈 때 까지 기도하며 노력해야 겠구나하는 마음도 갖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들을 통해서 우리의 삶의 방향에 대하여 강의하실 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내 이익을 위해 헌신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르고자 하는 온전한 믿음의 실천이라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진로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온전히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상황에 내 뜻이 들어가서는 안된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도하고 또 혼자가 아니라 주변의 지혜로운 분들에게 자문을 구하고 의견을 구하는 넉넉한 마음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진로상담을 통해서 내 삶을 다시 되돌아보았고 앞으로의 삶을 점검하기 시작했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