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대화법] 대화법 과제4. 대화법을 듣고난 소감, 결심, 바라는 점 쓰기<대화법을 듣고난 소감, 결심, 바라는 점 쓰기>
말을 잘 하고 잘 듣는 것은 우리 마음, 관계, 문제, 사명 등 모든 인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새롭게 인식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것처럼 하나님 형상을 닮은 우리도 말로 창조도 파괴도 할 수 있기에 말이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 변화되어갈 때 말로 인해 그분을 나타내며 그분의 일을 하는 청지기로서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나의 말이 변화되려면 근원이 되는 나의 마음의 변화가 일어나야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내 마음의 우상을 제거하고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는 변화를 계속 추구해야겠습니다. 믿음의 말, 소망의 말, 다른 사람을 살리고 회복시키는 말 등 생명의 말이 흘러나오는 생명의 샘으로 나의 마음 근원이 계속하여 변화받기를 원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변화시키는 사명도 있는데 이것은 더 힘든 일 같습니다. 어렵고, 해도 안되고, 싸우다 지쳐 포기하고 낙심할 때도 많지만 다시금 선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용서, 구원, 회복, 화목, 지혜, 긍휼을 소망하여 주님의 강하심을 의지함으로 포기하지 않고 주님의 형상이 서로에게 이루어지기까지 계속 나아가가기 원합니다. 악을 더 큰 악으로 누르는 것이 아닌 선한 모습을 보여줌으로 감화받을 수 있도록 기도하며 변화를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나의 변화와 다른 사람의 변화에 그동안 느슨해지고 포기하고 싶었던 마음을 새롭게 해주시고 사명을 일깨워주시며 다시 일어나 주님을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마음의 힘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한 강의와 섬김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