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고통] 과제4] 고통 과목을 듣고 난 다음의 소감을 쓰기과제4] 고통과목을 듣고 난 다음의 소감을 쓰기 ‘고통의 문제는 마음의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하는 중요한 고비’라는 말씀과 ‘고통에 대한 일반적인 선입관을 극복할 때 고통 속에 담긴 하나님의 오묘하신 뜻을 발견할 수 있다’ 라는 말씀이 인상적이었고 자신, 타인, 하나님, 사탄에 대한 이해로 고통을 이해하는 부분이 흥미로웠습니다.
특별히 과거의 고통을 생각하면서 그 고통을 통해 얻게 되었던 선한 결과가 무엇이었는지 찾아보게 되었고 대학합격자 발표 소식을 듣고 엄마가 뇌출혈로 쓰러지셨고 3년 뒤에 돌아가셨던 가장 큰 고통의 사건이었지만 엄마가 예수님 믿고 천국 가셨고 저도 처음으로 교회를 다니게 되었던 일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현재, 미래의 고통을 통해 합력하여 선한 결과를 이루실 신실하신 하나님, 고통 가운데 오히려 더 가까이 계시고 도우시고 힘 주시며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에 대해서 묵상하며 감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해,감정,신체의 고통의 관계와 고통이 생기는 과정, 해결되는 과정을 정리,이해할 수 있었지만 고통을 다루는 성경적 상담의 방법에 관한 구체적인 강의가 없어서 많이 아쉬었습니다. 실제로 고통을 다루는 구체적인 성경적 상담 방법과 사례에 대한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