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 질투로 인한 괴롭힘을 당한 일이 트라우마가 되어 새로운 여자친구들과의 관계를 맺는 부분이 어려우시군요. 
   자라보고 놀란가슴 솥뚜껑 봐도 놀란다는 말처럼 그 때의 일이 마음에서 해결되지 않은 상태이다보니 낯선 여자들의 무리만 보아도 무섭고 압박감이 느껴지고, 그래서  마음을 닫고 혼자의 생활에 익숙해지다보니 새로운 관계 형성의 기회가 와도 낯설고 피하고 싶은 상황이 되셨네요. 
   
   그러나 님에게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싶은 소망도 있고 두려움을 이겨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문제는 나를 이상하게 볼까봐, 안좋은 일이 반복될까봐 하는 두려움이 막고 있습니다. 
   
   지나간 일에 대해서는 먼저 정리가 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의 시기 질투였다면 그들의 문제이고, 나의 문제가 혹시 있었다면 무었이었는지를 돌아보며 그 사건을 통해 내가 얻을수 있었던 것은 무엇이었는지 재해석을 해본다면 그 사건이 장애물이 아니라 오히려 성숙을 향한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누구나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겪습니다. 나와 맞는 사람 안맞는 사람, 나를 좋아하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 등등. 모두가 나를 좋아하고 인정하지 않아도 다양한 관계들과 더불어 학업이든 일이든 함께 해야 하는 것이 우리 모두의 삶인 것 같습니다. 
   님의 소망대로 새로운 관계의 기회가 올 때 두려움 대신 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연습과 성장의 기회로 여기고 한걸음씩 나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기회의 향해 두려움을 이기고 도전해 보시는 님의 용기를 응원합니다!
    
   2. 인턴 상담 일정에 자신의 이니셜로 상담시간을 올리고 그 시간을 상담 일정란에 기록하기
   -->상담일정 란에 인턴상담으로 과제차원에서 올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