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분류: 어구
개인: 개인적인 회화관련
순위: 문법부터 해야하는지 회화공부를 해야하는지
두려움: 해외 여행가는데 문법도 모르고 말하지 못할까봐
편안: 편안하게 말하는 수준이 되고 싶다 => 인정(해외에 나가 외국인들과 말하는 수준이 되고 싶다)
은혜: 능력 (하나님이 능력을 주시면 할 수 있다)
결심: 인내
실천: 충성
사역: 훈련
은혜: 동행(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며 도와주신다)
결심: 화평( 나 자신의 부족함에 대해서도 편안히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도 나를 받아줄 것이라는 마음)
실천: 온유( 잘 못하는 상황이 와도 유연하게 넘어가며 어려움을 딛고 성장하고자 함)
사역: 성숙
안녕하세요 이제 곧 고3되는 학생인데
제가 영어학원을 7살때부터 다녔는데 한번도 제대로 형식도 모르고 관계대명사 이런것도 안배우고 당연하다듯이 문제풀이만 시키다 보니까 4형식,5형식도 모르는 수준으로 예비 고3이 되어서 다른학원으로 옮겨서 기초부터 다시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늦었기에 빠르게빠르게 했는데 학원이 인강을 듣고 선생님께서 테스트 해주는방식입니다. 그래서 3개월만에 모든 문법은 끝냈습니다. 하지만 독해를 해보라고 했을때 제가 책에 있는 문장을 외워서 해석이 되는건지.. 모의고사를 풀면 거의 독해가 안되더라고요.. 21번부터 막힙니다.(풀리는것도 있음) 이러면 다른인강까지 들어야하나요 아니면 혼자 더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메가패스 있고 마지막 모의고사 33411나왔습니다.
문제분류: 어구(독해가 안됨)
개인: 혼자 더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를 고민함
순위: 독해가 안되는 상황에서 인강을 들어야 야하는지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는지
절망: 3개월만에 모든 문법을 끝냈는데 왜 독해가 안되는가
지배: 문법이 다 끝나면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안되는 상황에 대해 이 상황을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
은혜: 계획(잘 안되는 문제를 다시 차근차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계획이 필요함)
결심: 인내(조급함을 내려놓고 천천히 가도 제대로 갈 수 있도록)
실천: 충성(한걸음씩 충성스럽게 접근하자)
사역: 양육(기존의 방법이 잘 안되었으면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하고 멘토해줄 사람에게 양육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