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고통] 과제2) 고통상담과 역동성과의 관계를 설명하고 소감쓰기  

   고통상담과 역동성과의 관계를 설명하고 소감쓰기 


   역동성 모델에서는 인간의 마음이 선순환과 악순환의 열매를 맺는 주체이다.그런데 피상담자는 이해되지 못한 경험이나 사건들로 인한 고통의 문제가 있고 이것은 왜곡된 감정과 나아가 신체의 문제까지도 일으킬 수 있어 고통상담이 필요하다.

   상담자는 역동성 모델을 통한 피상담자의 마음의 욕구를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피상담자의 중요한 경험이나 사건을 알아내어서(그 사건은 과거, 현재, 미래의 예상이 될 수도 있다) 그 일에 대한 자신, 타인, 하나님, 사탄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해 주어야 한다. 역동성 모델에서는 자신의 마음에 좀 더 집중 되었다면 고통상담에서는 타인, 하나님, 사탄의 영역을 함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럴 때 고통은 이해되면서 하나님을 만나고 사탄을 피하며 영생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며 고통은 더 이상 문제가 아니고 하나님의 은혜의 도구가 될 수 있다.

   폴 트립 목사는 고난의 책에서 우리가 싸워야 할 대상은 고난이 아니라 그 고난이 우리의 마음에 미치는 영향이다라고 말한다. 우리는 고난의 원인을 알고 싶어 하지만 주님은 겸비한 마음으로 당신과 동행할 것을 명하시며 그 배후의 영적 전쟁에 대해서 일깨우신다.

   그동안 나는 고난당하는 피상담자를 이해하기보다 조급한 마음으로 피상담자의 욕구를 발견하고 마음을 바꾸려고 했는데 변화 시키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며 상담자는 피상담자가 자신의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고통의 터널을 지날 때 함께 해주는 사람이라는 것을 배워간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4-10-05 (토) 21:44 1개월전
고통을 피해서 선순환으로 들어가야 할 때 그렇게 하는 것이 고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악순환으로 가면 또 다른 고통을 얻게 됩니다. 의를 위한 고통인지 아니면 악을 위한 고통인지를 알아서 단지 고통을 없애려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방향으로 가서 각 사람에게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선순환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역동성과 고통의 연계 속에서 고통을 무릅쓰면서 의로 나아가는 삶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걸 잘 이해하셨으니 더욱 의로운 상담자가 되도록 노력해 보세요.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108고통 과제2) 고통상담과 역동성과의 관계를 설명하고 소감쓰기 1 혜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10-03 1 278
1 108고통 과제1) 이해의 4분야와 6가지 복합감정을 자신에게 적용해 보기 1 혜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10-03 1 28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