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상담역사] 상담역사 과제1. 신앙생활 중에서 자신이 경험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무엇인가?
mbti 교회 목사님과 100문항 정도되는 걸 가지고 해본적이 있긴 하지만 목사님이 취지는 내 성향을 알고 내가 고쳐야 될 부분이나 성장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노력하라는 취지로 말씀을 해 주셨던 것 같습니다.
또 한번은 고3때 미술 심리치료를 배우셨던 여 권사님께서 나무 그리고 집 그리고 하면서 내 심리 상태를 설명해 주셨던게 생각이 납니다. 그땐 왜 그랬는지 눈물이 좀 펑펑 났던 아마도 그간 억눌렸던 마음이 그런식으로 위로 받아서 흘렸던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너무 오래전 일이라 자세히 생각은 안나네요 진로에 대한 것도 나누고 미래에 대한 소망을 담아서 그림을 그린것도 생각이 납니다. 다만 그곳에 하나님의 계획과 소원은 빠져있었던 것 같습니다.
성경적 상담을 배우면서 변화 되었던 것은 마음이 어렵고 힘든 상황이 오면 먼저 왜 나에게 이런 안좋은 감정이 생기는지 생각해 보고 감정에 있는 욕구는 무엇인지 찾으려고 하고 그것을 하나님의 소원으로 바꿔서 임하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마음은 좋아지고 하는일에도 기쁨이 생기는 것을 느낍니다. 성경적 상담을 하며 마음과 생각이 한층 더 성숙해 짐을 느끼게 됩니다. 한편으로 하나님과 더 가까워 진것도 같구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