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514)
  • |
  • 로그인
  • 회원가입

[대인관계]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0-31 (일) 09:21 2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상미 상담사입니다.

친구와 손절하는 것이 최선인지 이것이 맞는지 고민하고 있으신 만큼 친구와의 좋은 관계에 대한 소망을 갖았던 처음 마음을 기억하고 그 마음을 회복하여 친구와 다시 우애하고자 하는 것은 현재의 고민 속에서 님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입니다. 그럴 때 결과적으로 우울증에서도 벗어날 수 있고 선순환의 풍성한 열매들을 맺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친구를 멀리하고 싶은 미움 감정 이면에 친구에게 상처를 받을까봐 두려운 마음이 있지 않은지 살펴 보시면서 그렇다면 왜 두려운지, 님이 친구에게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을 이해하고 깨달아 그 마음을 내려 놓고자 하는 것은 그 다음으로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럴 때 악순환이 삶에서 벗어나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님이 현재 왜 스트레스로 우울증을 겪게 되었는지 그 힘들었던 걸 정리해 보고자 노력하는 마음 같이, 보이는 우울증 문제 이면에 근본문제는 마음의 문제임을 이해할 때 올바른 문제인식할 수 있게 되면서 고통스러운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는 것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힘든 부분을 정리하고자 갈등이 생긴 친구와 극단적으로 손절하고자 하는 것이며 이러한 삶은 계속적인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의 몸의 문제로까지 고통이 가중되어 다른 관계에서도 이러한 극단적인 관계 패턴을 갖게 되어 그 갈등은 더해지게 되는 것은 가장 안좋은 것입니다. 그런 선택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님의 진짜 문제를 깨달아 그 마음을 내려 놓음으로 기쁨이 있는 선순환의 삶을 살게 되시길 마음 다해 기원합니다.

#3도덕적 해석
번호 분류 제목
2 대인관계
*문제분류추가: #대인관계 #학교문제 #불안증 #대인기피 #스트레스Q. 초 6인데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초 6인데요 저는 7살때 초등학교 들어가서 1살 어려서 12살이랑 다름 없어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세요 그냥 나 자신이 밉고요 저를 좋아해 주는 친구도 없는 거 같고 잘하는 것도 없는 거 같고 오늘 일어난 일인데 학교에서 시간 남아서 놀고있었는데 그 친구들이 가고 인사만 할 정도에 친구가 왔어요 그 친구와 놀고 있는데 제 성격보고 친구가 없는 이유를 알겠다는거에요.. 저도 제 성격이 안 좋다고 생각해요 그냥 다쳐서 병원 입원하고 친구들이랑 대화 안 하고 싶어요 제 근처에 좋은 친구가 없어요 사회는 저에게 상처 주는 사람들밖에 없어요 가족품에서 만 있고 싶은 느낌에요 저는 노력도 안 하면서 제가 한 거에 대한 거에 실망과 슬픔을 가져도 되는지 모르겠어요 이런 느낌 그냥 밤에만 잠깐 왔었는데 요즘은 그냥 낮에도 이런 생각이 들어요 그냥 계속 학교 다녀와서 제가 잘못한것만 생…
대인관계
*문제분류추가: #대인관계 #우울증 #스트레스   Q.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안녕하세요.  평소에도 감정조절을 잘하고 내성적이라 사랍들과도 굳이 싸울 일을 만들지 않는 intj 여학생입니다. 2달 전 쯤에 아주 감정적이고 상처를 잘 받는 친구랑 트러블이 생겼어요. (친구와 원래도 잘 맞지 않고, 저 얘기를 아무데나 흘리길래 자연스럽게 멀어졌어요) 근데 제가 심각하게 내성적이고 남에게 저 이야길 하는 것을 싫어해서 어디다 말하지도 못했어요. 지금까지도 서로 말도 안하는 상태인데요. 당시에는 아무런 스트레스 안받는다 생각했는데 요즘 (저가 고소인으로 연루되어 있는)법정 싸움이라던지 진로라던지 관련해서 좀 스트레스가 쌓인 것 같아요. 최근에 한의원을 가봤더니 화병? 우울증? 같은게 조금 심각하다고 하더군요??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