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식장애] 제가 원래 9월달초까지는 45kg나갔는데 요즘들어 음식에 대한 집착이 너무늘어서 49kg까지 훅쪘어요.
제가 원래 9월달초까지는 45kg나갔는데 요즘들어 음식에 대한 집착이 너무늘어서 49kg까지 훅쪘어요.
제가 원래 9월달초까지는 45kg나갔는데 요즘들어 음식에 대한 집착이 너무늘어서 49kg까지 훅쪘어요. 근데 말랐을때도 몸무게에 대한 집착이 심해서 항상 수시로 거울을보고 제 옆허리를 만지구 지나가는 여자들과 다리 크기를 비교하고 그랬어요. 근데 요즘엔 그증상이 더 심해진거같아요 연예인들 마른사진들 찾아서 비교하고 몸무게 수시로 재다가 폭식하고는 체중계올라가기 두렵고. 또 그냥 눈뜨자마자 물도 안마신채 부엌으로 달려가서 빵 이든 밥이든 과자든 무조건 다먹어버려요.. 그리곤 그날은 쭉 굶고..말랐을땐 먹고싶어도 꾹참았는데 요즘엔 억제도안되고 배가부른데도 계속먹고 먹어요. 그렇게 먹고나면 불안해서 아무것도 집중도못하고 몸을 안절부절못해요..살찔까봐..그리고나선 2시간뒤 자전거미친듯이 타던가 아무데나 막 걸어다니구요 운동할려구 아님 야식을먹으면 그날은 잠도못자고 4시까지 자전거를 타거나 움직여야되요..아 정말 집중력도 안좋아지고 그냥 무기력하고 제가 한심하네요ㅜ 이거 폭식증인가요? 소원상담센터 원장(shcounsel)님의 답변입니다.
증상은 폭식증인데 진짜 문제는 폭식증보다는 불안증에 있네요 그래서 폭식증을 해결해도 불안증은 더 커져가게 됩니다 그러면 더 문제가 커지지요 왜 자신이 이렇게 되었는지를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그 이유를 생각하면서 먹는 것을 조절해보세요 그래야 브레이크가 걸리지 그렇지 않으면 위험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 편안한 식사를 하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