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저는 마술, 최면, 점성술, 멘탈리스트, 공연자 등이 되고 싶고 그런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런 분야가 비성경적인가요?
답변:
일단은 모든 것을 잠시 중단하고 자기 자신에 대해서 더 잘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지금은 아무리 이야기해도 왜 그런 마술, 최면, 점성술, 멘탈리스트, 공연자가 되려고 하는지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에요. 현재 우리가 2유형 단계를 하고 있고 3감정 단계와 4욕구 단계를 거치면 그 모든 되려고 하는 것들의 목적을 스스로 깨닫게 될 거에요. 지금 당장은 그 모든 것들이 비성경적이고 그러한 것들에 이끌리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안좋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지만 쉽게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니 무조건 안된다고 하는 것보다 스스로의 마음의 동기와 욕심,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알면 그제서야 비로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거에요. 좀 더 쉽게 내려놓을 수 있겠지 이를 위해서 좀더 많이 그리고 빨리 현재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에요. 결코 시간낭비가 아니고 자신이 가려는 그곳의 정체를 알면 생각이 바뀌게 될 거에요.
유형을 다시 잘 분석해 주었는데 그 다음 단계로 그것이 이전에 우리가 했던 것처럼 어떤 짝을 이루는가를 다시 찾아봐요. 선악이라고 한다면 선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이며 조직이라고 한다면 하부에 있는 것은 무엇이며 심층이라고 한다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무엇이며 관계라고 한다면 정반대의 방향에 있는 사람들은 어떤 대상들인지를 생각해봐요. 과제를 해주는 만큼 진도를 나갈 수가 있어요. 과제로 적다보면 더 스스로 정리가 될 것이고 다시금 생각해보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