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이 안좋은거같아요
19살인데 수능공부하다 신세한탄 해봅니다..ㅠㅠ
일단 제가 얼마나 기억력이 나쁘냐면.. 3분전에 대화하던 사람 얼굴도 제대로 몰라요ㅠ
여잔지 남잔지는 아는데, 예를들어 여자라면 단발인지 장발인지.. 안경을 꼈는지 안꼈는지.. 옷이 검정색인지 흰색인지.. 그것도 모릅니다ㅠㅠ 그리고 대화 내용도 흐릿해요. 대충의 주제는 아는데, 정확하게 뭔 이야기를 했는지 모르겠어요.
집중력도 떨어지는 것 같고.. 그냥 제가 덜떨어진애인지..;;; 오늘 학교에서 혼났는데.. 그냥 네네 하고 넘어가면 될걸 말실수를 좀 한거같구ㅠㅠ 사실 예전부터 그랬거든요ㅠ 그냥 들으면될걸 뇌에서 필터링을 안거치는지.. 말하고 후회한적 몇번있구요..
하.. 공부해야하는데 아직도 딴짓하고.. 수능도 16일인지 17일인지 아직도 헷갈리네요;; 목요일인건 알아서 달력보면 알긴한데ㅠ
이게 고3이 맞나요ㅋㅋ 그냥 신세한탄 해봤습니다..
아! 그리고 국어영어 너무 어렵습니다….. 혹시 잘하는분 계시면 팁좀 주세요ㅠㅠ 자꾸 지문 읽을때마다 딴생각이 들어서.. 집중이 어려워요ㅠㅠ 시간내에 다 읽은적이 전혀 없습니다..
공부 잘하고싶다!!!!!
아니 그리고 기억력안좋은거같다는 제목이 왜 자꾸 정신과에 분류되나요..?ㅠㅠ
설마 청소년치매인가요…
소원상담센터 상담사
채택답변수 1,137받은감사수 4
식물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정신건강의학과 39위, 성인상담, 가족, 이웃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치매가 아니라 주의력결핍입니다. 주의력을 기울이기 위해서는 각성이 되어야 하는데 그런 마음이 없으니 느슨해지고 그래서 주의력이 떨어져서 기억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걸 ADHD라고도 합니다. 치매는 있는 기억이 사라지거나 행동이 안 되거나 하는 것이니 상관없습니다. 왜 그런지를 알아야 고칠 수 있으니 약물치료나 상담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직 기회가 많이 있으니 지금부터 필요한 치료를 받아서 고쳐보세요. 인생이 달라질 것입니다. 내가 왜 그렇게 집중력 없이 살았는지를 후회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각성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에 대해서 제일 문제되는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2. 그 문제 속에서 나타나는 감정이 무엇인가를 살펴본다.
3. 그 감정을 일으키는 자신의 원함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4. 그 원함을 바꿀 수 있도록 다른 소원을 가져볼 수 있는지 살펴본다.
5. 그 소원을 가지고 이루면서 살아갈 때 마음의 변화를 가질 수 있는지 확인해 본다.
#원장, #ADHD, #기억력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