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24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공황장애] 공황장애 재발한 남친과 잘 헤어지는법 알려주세요  

*분류에는 대표증상을 적어주시고 나머지 세부증상은 다음 목록에서 해당되는 문제 앞에 #을 붙여주세요(예: #관계단절). 나머지는 모두 지워주세요.

[

[2급_감정문제]  #감정조절 #자살충동 

[1급_신체문제] #공황장애 #불면증 #사고장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질문     
 
 
     
  실명인증 받은 성인  내공50 
   
          공황장애 재발한 남친과 잘 헤어지는법 알려주세요     
 
 
 
  만난지 얼만 안되어서, 함부로 말 내뱉는 남친 모습이 싫어 헤어지자 했는데 식은땀 뻘뻘 흘리며 머리가 젖고 숨도 헥헥대며 울며 가슴을 움켜쥔 남친모습. 한겨울이었는데요. 병원가보니 공황장애래요.
그냥 안헤어졌어요.

두달후 또 다른 이유로 이번엔 진짜 끝이다 헤어지자했는데 남친은 훨씬더 심하게 공황장애 재발.
심한 불면증, 의욕저하에 이어 부분부분 기억을 잃는 기억상실증까지 왔네요.
제가 화내며 헤어지자했던 며칠간의 말다툼과 전화내용만 기억에서 지워졌어요.
이때이후 몇달째 거식증,불면증,무기력,의욕저하,자살충동,분노조절장애등이 모두 생긴 최악의 모습입니다.
저랑 얘기할때 가끔 동공도 풀려요

난 그저 서로 안맞아서 헤어지자한건데 내가 이사람의 영혼을 파괴한 괴물이 된듯한 기분이에요.

어떡해야 잘 헤어질수 있을까요?
이남자는 정신과 약을 먹으며 견디고 있지만 효과는 별로없고 처음 만날때의 밝고 의욕넘치는모습은 조금도 없어요.

어떡해야 이남자 병도 고쳐지고 저도 이남자한테 벗어날수 있을까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맑은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4-18 (토) 23:42 4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이정선 상담사 입니다.

남친의 정신정인 문제로 어떻게 헤어져야하는지 물어 보셨는데 우선 남친의 문제의 행동들을 이해를 하셔야 어떻게 태도를 취할지를  명확히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남친은 님이 이야기한 내용들(공황장애 불면증 기억상실증 무기력 거식증 등등)을 볼때 단기간의  일어난 일이 아니라 오랜 기간  이해되지 않는 감정의 문제들로 인해 심층의 문제가 복합적으로 오게 된 상황입니다.  그래서  마음의 문제이므로  남친이 자신의  마음으로 들어가서 살펴 보아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문제가 언제 어디서 부터 생기게 되었는지 문제의 원인과 발단을 잘 알아야 해결받을수가 있으며 약물만으로서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받을수가 없고 전문적인 상담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도록 권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데 님은 남친과 관계에서 왜 영혼을 파괴한 괴물같은 생각이 드시나요?  그 문제속에서 님이 (미움 절망 두렴 죄책감등) 을 느끼시나요?  그 감정을 느끼는이유가 무엇인가요?  자신의 편안이 깨질것 같은 생각이 드시나요?  남친으로 인해 자신의 위치나 환경등이 낮아지고 힘들어 질것 같은 생각이 드시나요?  힘든 남친으로 인해 유익에 관한 어려움이 있을것 같고  혼란속에서 죄책감을 느끼시나요?

핵심은 님이 남친을 향한 사랑의 마음이 있는가 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모든것을 수용할 자세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복잡한 감정으로 오랜 시간을 보내지 말고 정확한 자신의 태도를 이야기하고 나타내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헤어지자는 말을 여러번 하면 정신적으로 힘든 님친에게도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으며 문제의 행동들이 강화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사람의 사귐은  쉽게  단절할수 있는 감정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상처가 생기고 힘든 고통의 터널을 누구나 지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태도와 감정이 분명하게 정리가 되었다면  말 보다는 편지로  명확한 태도의 모습을 보이는것이 어떨까요? 그리고 이후로 태도를 분명하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에게서 이젠 정말로 관심이 없고 멀어져 가구나! 하는 것을 느끼게 되어야 변화될수가 있습니다.  남친과의 관계의 문제가 잘  해결되어 선순환의 삶이 되길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