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7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꿈해석] 꿈 내용 기억  

#꿈해석

 

꿈을 평소에 보통 꽤 꾸는 편입니다!


근데 일상에서 공부를 할때, 멍을 때릴때 등 정말 몇 개월 전, 몇 년 전에 꿨던 꿈들이 갑자기 떠올라요..


당연 오래된 꿈이기에 평소에는 의식하지 않는데,

갑자기 떠오르면 이걸 어떻게 기억했나 싶을 정도로 스스로도 놀라요..


여기에 다른 의미부여는 하지 않지만, 이런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19 (일) 01:46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의 이명선 상담사입니다.

인간의 두뇌에는 대뇌피질에만 약 100억개의 신경세포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인간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이 나의 의사와 상관없이 자동적으로 저장이 됩니다. 일이 있을 때마다 신경세포 사이에 하나의 길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길은 '기억'으로 우리 안에서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가령 예를 들자면, 비상상황에서는 대피를 해야 한다는 내용이 기억으로 저장되어 있으면 우리가 화재와 같은 비상상황을 만나면 자동적으로 대피하게 되는 것입니다.

때론 어떤 사건으로 한번 길이 났지만 그 다음은 그 길을 지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아서 그냥 흔적만 남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어떠한 일들이 그 길과 관련이 있으면 그 길이 자극이 되어 그때의 사건이 생각나는 것입니다.

이렇게 기억이라는 것은 삶에 좋게든 나쁜게든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지요. 인간의 몸은 그 자체로 신비하고 소중한 존재입니다. 적어도 이런 사소한 걸 통해서 님 또한 이런 신비한 소우주라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겠습니다.


#극본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7-28 (화) 14:19 3년전
극본적 상담이 아니라 적용적 해석이나 분석적 해석이 더 적절하네요. 이도 저도 아닌 애매한 구성이니 좀더 다듬어 보세요.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7 (목) 06:29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의 이명선 상담사입니다.

인간의 두뇌에는 대뇌피질에만 약 100억개의 신경세포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인간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이 나의 의사와 상관없이 자동적으로 저장이 됩니다. 일이 있을 때마다 신경세포 사이에 하나의 길이 생기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비상상황에서는 대피를 해야 한다는 내용이 기억으로 저장되어 있으면 우리가 화재와 같은 비상상황을 만나면 자동적으로 대피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긴 길을 '기억'이라 하고 우리 안에서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기억 방법에 있어서 때론 어떤 사건으로 한번 길이 났지만 그 다음은 그 길을 지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아서 그냥 흔적만 남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어떠한 일들이 그 길과 관련이 있으면 그 길이 자극이 되어 그때의 사건이 생각나는 것입니다.

사례로 '님은 이런 신비한 소우주다' 라는 사실을 경험하게 된 것입니다. 기억이라는 원리는 삶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고 적어도 이런 사소한 인체의 신비함 만 보더라도 인간이 얼마나 신비하고 소중한 존재인지 알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는 것 같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에 적절한 답이 되셨길 바랍니다.

#1적용적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