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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인관계] 이런 경우 제가 어떻게 이해해야하는 거죠?  

이런 경우 제가 어떻게 이해해야하는 거죠?
뜬금없이 갑자기 수업시간에 수학쌤이 들어오셔서 ㅁㅅ이라는 애가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신고를 했다더라구요 ㅁㅅ이라는 아이는 정신장애가 있는 아이인데 그 얘기를 들은 우리반 아이들은 저를 포함해서 어이없어했어요 우리반아이들 전부가 가해자라는 거라고 말하더라고요 그렇게 우리들에게 반성문 한장씩을 쓰게했는데 갑자기 수학쌤이 저를 부르시기에 불러서 갔더니 정말 저를 가해자 대하듯이 하더라고요 ㅁㅅ이가 나를 용서할 수 없다고... 저는 그 아이를 괴롭힌 기억이 없는데 그렇게 말하니까 어이가 없어서 뭐라고 그 아이가 내가 뭘했는지 말했냐고 물어보니까 그건 제가 더 잘 알거라고 하고 내가 그런 이중성이 있는지 몰랐대요. 솔직히 이유는 알고 반성문을 써야 할 것 아닙니까? 그리고 정신장애가 있는 아이의 말을 그대로 믿다니 선생님도 조금은 이해가 안돼고요... 전 정말 잘못한게 없거든요 제가 그 아이와 말을 걸어본적도 별로 없는데...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정신장애의 특징도 알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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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2-14 (수) 00:55 7년전
지금 자신의 잘못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힘든 상황에서 무조건 반성문을 쓰라고 하니 억울한 감정이 들고 받이들이기 힘든 상황인것 같습니다.

정신장애가 있는 친구가 왜 신고를 하게 되었는지 이해를 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친구의 상태는 피해망상으로 보여집니다.
그친구와 한번도 대화를 나눈적이 없다면 피해망상인 그 친구의 기준에서는 자신을 싫어한다고 생각하며 피해의식이 점점 커져서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도 생각할 수 있게 됩니다

그친구의 정신질환을 잘 이해하고 또 이상황을 교사로서 빨리 해결 하려고 조급한 마음으로 반성문을 제출 하라고 한 선생님께는 반성문이 아닌 진술서를 쓰시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선생님께 이 상황을 잘 상기시켜 드려서 정확하고 진실한 정보로 다음에도 동일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잘 대응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억울한 상황이지만 잘 대응하면 오히려 선한영향력이 될 수 있습니다. 지혜로운 대처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