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트라우마] 과거의 치욕스러웠던 순간을 상기시키는데 어떡하죠?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milal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2-22 (목) 16:17 7년전
과거에 경험한 상처에 매여 계속되는 악순환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가족간의 갈등은 그 때마다 대화를 통해서 서로 이해를 하고 넘어가면 좋은데 그렇지 못해 감정으로 쌓이게 되고 분노와 미움으로 자라게 되어 마음 깊은 곳에 심층문제로 남게 됩니다.
이러한 심층문제는 해결되지 않으면 비슷한 문제점에 당면했을 때 결국 더 악화되어 손톱을 물어뜯거나 어금니를 꽉 무는 등 그것보다 더 심한 신체적인 이상 반응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결국은 자신의 삶을 더 힘들게 몰아갈 뿐 아니라 대인관계도 원만해 질 수 없게 만드는 악순환을 거듭하게 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당할 때 모두가 악한 반응을 일으켜 가시 돋힌 악한 열매를 맺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과거에 많은 상처 속에 살아온 사람들이 이것을 극복하고 뛰어 넘었을 때 승화된 삶을 살아가며 어려운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자리까지 인간승리를 이루는 감동 스토리를 우리는 많이 듣고 보아왔습니다.

님께서도 과거에 경험한 아픈 상처에 매여 인생을 어두움으로 내 모는 일을 끝내셔야 합니다. 님의 마음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악순환을 선순환으로 바꾸실 수 있는 열쇠는 님만이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아픈 경험으로 인한 미움과 분노를 용서하는 일만이 이 악순환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유일한 처방책입니다. 용서는 님에게 자유함을 선물할 것입니다.

지난 일 가운데 상처를 준 가족들을 용서하시고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품으셔서 가족들 모두가 감동을 받고 용서를 구하며 나올 수 있도록 축복의 통로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랑, 희락, 화평, 인내, 긍휼, 인내라는 선한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는 가정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2-23 (금) 11:15 7년전
역시 시작할 때 000상담사 입니다를 붙여주세요.

그리고 용서를 처음에 제시하는 것보다 그 열쇠를 찾아보라고 하면 좋겠습니다. 너무 이른 은혜의 제시는 간혹 거부감을 만들어 냅니다. 최소한 어느 정도의 은혜에 대해 알고자 하는 갈망이 있거나 그것을 바라볼 수 있는 시기가 되었을 때 이러한 이야기를 해줄 수 있습니다. 용서만이 아니라 다른 은혜도 적용할 수 있으니 무엇이 제일 좋은 지는 상담경험을 통해서 계속 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용서를 제외하고 그 열쇠를 찾아보게 하시고 그러면 여러가지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정도로 답변을 수정하시면 좋겠습니다.
milal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7-01-03 (화) 09:07 7년전
소원상담센타 김성희 상담사입니다.

가족간의 갈등은 그 때마다 대화를 통해서 서로 이해를 하고 넘어가면 좋은데 그렇지 못해 감정으로 쌓이게 되고 분노와 미움으로 자라게 되어 마음 깊은 곳에 심층문제로 남게 됩니다. 이러한 심층문제는 해결되지 않으면 비슷한 문제점에 당면했을 때 결국 더 악화되어 손톱을 물어뜯거나 어금니를 꽉 무는 등 그것보다 더 심한 신체적인 이상 반응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결국은 과거의 경험한 상처에 매여 자신의 삶을 더 힘들게 몰아갈 뿐 아니라 대인관계도 원만해 질 수 없게 만드는 악순환을 거듭하게 됩니다.

컴퓨터가 느려지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 지나온 흔적들을 재정리해서 필요없는 파일들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필요없이 깔려있는 프로그램들을 재거하게 되면 컴퓨터의 용량이 넉넉해져서 작동이 빨라지고 새롭게 사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생각과 마음의 상태도 재정리해서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악한 생각들을 삭제하는 새로운 결단이 먼저 우선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결단과 선한 목표를 향한 결심은 새로운 계획을 세우게 하고 자신의 비전과 사명을 꿈 꿀 수 있게 하여 생각지 못한 놀라운 일들이 펼쳐질 수 있게 합니다. 

님께서도 과거에 경험한 아픈 상처에 매여 인생을 어두움으로 내 모는 일을 끝내셔야 합니다. 님의 마음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악순환을 선순환으로 바꾸실 수 있는 열쇠는 님만이 가지고 있습니다. 지나 온 어린시절에 일어났던 일들을 기억할 때 만약 잘못되었던 일이 있었다면 어떻게 했었으면 좋았을까? 실패한 일 가운데서는 무엇을 교훈으로 얻을 수 있었을까? 부끄러운 일이 다시 반복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등을 생각해 보시되 악한 반응과 결과를 생각하는 대신 그 안에서 앞으로 해야 할 새로운 계획과 선한 목표를 찾는 것에 초점을 두셔야 합니다.

누구나 지내온 삶 가운데 잘못된 일이나 실패한 일들과 부끄러운 일들이 많으나 그 일에 매여서 낙심하고 좌절하여 앞으로 있을 새로운 결심과 계획들이 포기되지 말아야 합니다. 지난 삶을 재정리하셔서 이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지, 가족과 세상 사람들과 어떠한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야 할지 등 선한 목표를 세우시는 귀한 기회로 삼으셔서 과거에 많은 상처와 기억들을 극복하고 마음의 평안을 찾아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