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1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강박증] 남자친구의 집착이 무섭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1-01-26 (수) 15:04 13년전
[2분류-선악] 남자친구분의 하는 행동과 사용하는 수단을 생각해 보면 이미 악에 빠졌다고 보여집니다. 선악간 사이에서 악에 빠져 있을 뿐만 아니라 악을 더 주장하고 있습니다. 님께서는 계속 악에 이끌리고 있는 것이구요. 그대로 갔다가는 더 큰 악으로 빠질 것 같다는 것을 자매님 자신도 이미 깨닫고 있는 것 같네요. 자매님의 문제는 분류상 선악의 문제에 있습니다. 그럴 때 악의 방법으로 악을 제압하려고 한다면 더 큰 악에 빠져듭니다. 중립적인 방법으로 도움을 받고자 해도 전혀 먹히질 않습니다. 죄책감을 갖고 스스로 선의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그 선의 방법이 남자친구의 악으로부터 자매님 자신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친구에게도 악을 행하고 있음을 깨닫게 하는 선의 방법을 사용한다면 자신이 얼마나 악했는가를 깨닫고 죄책감을 느끼고 자제할 수 있습니다. 너무 늦지 않았다면요.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1-06-27 (월) 21:50 12년전
*남자친구의 집착: 님의 문제는 두려움이고 남자의 문제는 분노이군요. [코멘트] 0

 작성자: 관리자  2007-04-29 21:13 211.243.229.74
조회 : 370  0 
두 려움 속에 있기 때문에 헤어지는 것도 두렵고 만나는 것도 두렵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헤어지는 과정도 두렵고 만나는 과정도 두렵습니다. 이렇게 두려움이 크니 사실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냥 끌려다니고 얽매일 뿐입니다. 용기있게 스스로 실천한 일이 하나도 없다는 것이 그 반증입니다.

그 상태로 뭘 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두려움이란 우리 손목에 묶여있는 수갑과 같아서 수갑을 풀기전에는 결코 자유로울 수 없고 아무 것도 할 수도 없습니다. 반드시 먼저 수갑을 풀어야 다음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고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은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내 두려움의 이유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것이 두려움을 푸는 열쇠입니다. 내가 뭘 두려워하는 것일까, 내가 왜 두려워하는 것일까?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죽음인가, 상해인가, 아니면 또 다른 어떤 것인가? 두려움의 원인을 생각해 보십시오.

언 뜻 생각하기에 단순히 남자를 두려워하는 것 같지만 그건 초심자들의 생각입니다. 님께서 두려워하는 것은 남자 그 자체가 아닙니다. 다른 두려워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더욱 남자에게 이끌려 다니는 것입니다. 남자에게 인질로 잡혀있는 것은 전혀 다른 것입니다. 그래서 그 남자에게 꼼짝도 못하는 것입니다(여기에는 아마 글에는 나타나지 않은 다른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가족들에게도 말하지 않으려는 다른 이유가 분명 있습니다).

그 두려움을 찾아서 극복을 해냈다면 그 다음에는 남자의 문제가 무엇인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남자도 동일하게 '분노'라는 수갑에 갇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이 그를 분노하게 하고 있는 지를 찾아낸다면(대충 짐작은 가지만) 그것을 조절함으로써 남자로부터 자유로워질 수도 있고 혹은 남자를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이것은 전적으로 님의 의향에 달려있겠지요).

아무쪼록 가장 먼저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행동이든 그 다음에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을 때에는 도리어 남자를 자극하기만 할 뿐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전히 두려워하는 상태에서 어떤 거부를 보이는 것은 남자로 하여금 더 큰 분노를 쥐어짜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