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새글
  • 접속자(831)
  • |
  • 로그인
  • 회원가입

[스트레스] 학업 스트레스  

*분류에는 대표증상을 적어주시고 나머지 세부증상은 다음 목록에서 해당되는 문제 앞에 #을 붙여주세요(예: #관계단절). 나머지는 모두 지워주세요.

[3급_이해문제] #가정문제

[2급_감정문제] #스트레스

[1급_신체문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이제 14살인 여학생인데요
예전에는 학업 스트레스도 없고 즐겁게 생활했었는데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수업시간도 늘고 숙제양도 늘고 그랬는데 그래도 계속 참고 하고있거든요 ?
근데 요즘들어 밤에 많이 울고 일상생활하다가도 울고
잘 웃다가도 울고 하루종일 기분이 좋지도 않고 근데 제가 성격이 좀 소심해서 부모님한테 학원 끊고싶다고 직설적으로 말은 못하겠고 밥먹으면서 살짝 학원이 힘들다 이런식으로 말해도 어쩔 수 없다는 식으로 말 하셔서 너무 속상해요 주위 친구들 다 놀고 웃고 할때 나만 공부하고 우는거 같고 학업 스트레스는 점점 쌓여가고 어떡하죠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20&dirId=2001&docId=353509653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성경적상담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4-17 (금) 14:24 4년전
https://swcounsel.org/b/register4-1076

https://blog.naver.com/his_grace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심정옥상담사입니다.

밤에 혼자 눈물을 흘릴 정도라면 학생분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매우 커서 감정적으로 신체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학생분은 우울한 마음속에서 눈물을 흘리는 날이 많아지게 될 것이고 스트레스는 점점 커지게 됩니다.

학생의 문제는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저절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힘드시겠지만 용기를 내셔서 부모님과 대화를 시도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학생의 마음 상태를 건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성격이 소심하다고 하셨는데 성격은 노력하면 얼마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자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지 않으면 부모님은 전혀 알 수 없으니 꼭 대화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대화를 통해 학생의 생각을 잘 전달하고 부모님의 생각도 잘 들어보아야 합니다. 이것은 학생의 입장만 그리고 부모님의 입장만 내세우는 것이 아닌 서로의 입장 속에서 합리적인 합의점을 찾아야 합니다. 예로 학원을 다니지 않겠다는 학생의 뜻과 부모님은 무조건 가야 한다는 생각 속에서 합의점을 생각해본다면 학원을 다니지 않는 대신 학생 스스로 집에서 공부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서 부모님을 설득해보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는 학원을 다녀야 한다는 부모님의 입장이 매우 크다면 학생이 친구들과 놀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부모님과 이야기를 해보세요.

학생이기에 학업을 안 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공부만 할 수 있는 것도 아니지요. 공부와 휴식이 적절해야 모든 것이 건강하게 됩니다. 부모님과 대화를 해보셔서 적절한 합의점을 찾는다면 지금의 문제에서 한결 가벼워질 것입니다. 혼자 속앓이 하지 말고 부모님이랑 대화가 안 통할 것이라는 선입견을 갖지 말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해보세요. 이러한 적극적인 자세를 갖는 것이 힘드시겠지만 노력하면 이뤄지고 학생도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은 완벽하지 않고 실수가 많습니다. 부모님이 잘 모르는 것이 있다면 학생이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부족하지만 함께 가정을 사랑의 공동체로 만들어가야 합니다. 노력하면 가능하니 학생이 좀 더 용기를 내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상담실에 전문상담과 일반상담이 있으니 도움받으시면 좋겠네요. 힘내세요.
번호 분류 제목
5 스트레스
*분류에는 대표증상을 적어주시고 나머지 세부증상은 다음 목록에서 해당되는 문제 앞에 #을 붙여주세요(예: #관계단절). 나머지는 모두 지워주세요. [3급_이해문제] #관계단절 #대인관계 #자존감 #진로문제 [2급_감정문제]  #스트레스 [1급_신체문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올해 고 1인데 그냥 요즘 일이 잘 안풀립니다... 노력하니까 오히려 더 안되는것 같기도하고.. 세상이 내가 포기하길 원하는것 같네요나보다 노력안하고 저 괴롭히던 애들도 다 잘 사는 것 같던데.. 이세상이 몰카였으면 생각하게 되네요ㅋㅋ 진정으로 원하는 일이 제일 안풀리고.. 기분이 너무 좋다 싶으면 안좋은 일이 꼭 일어나더라구요ㅋㅋ16년 밖에 안살은 주제에 말하기가 좀 그렇지만 그냥 좀 쉬고 싶어요 쭉 앞으로 어떤 태도로 살아가야 하나요어떻게 해야 남부럽지 …
4 스트레스
*분류에는 대표증상을 적어주시고 나머지 세부증상은 다음 목록에서 해당되는 문제 앞에 #을 붙여주세요(예: #관계단절). 나머지는 모두 지워주세요. [3급_이해문제] #대인관계  #가정문제 [2급_감정문제] #가족갈등 #감정조절 #불안증 [1급_신체문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집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갈 수가 없어서 집에서 공부할 수 밖에 없는데 집에서 도저히 공부를 할 수가 없어요.. 엄마 아빠 회사가는 시간은 그래도 조용해서 가능한데 회사 갔다오면 공부하기에 시끄러운 소음이 너무 많이 들려요.. 몇 번 부탁을 해도 잠시만 조용하고 다시 시끄러워지고 저도 몇 번 더 부탁하고 해도 똑같고 서로 계속 기분만 나빠지고 또 그거 땜에 집중 더 안 되고 반복이에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진짜 소음 때문에 짜증은 짜증대로 나고 또 화내…
스트레스
*분류에는 대표증상을 적어주시고 나머지 세부증상은 다음 목록에서 해당되는 문제 앞에 #을 붙여주세요(예: #관계단절). 나머지는 모두 지워주세요. [3급_이해문제] #가정문제 [2급_감정문제] #스트레스 [1급_신체문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안녕하세요 이제 14살인 여학생인데요 예전에는 학업 스트레스도 없고 즐겁게 생활했었는데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수업시간도 늘고 숙제양도 늘고 그랬는데 그래도 계속 참고 하고있거든요 ? 근데 요즘들어 밤에 많이 울고 일상생활하다가도 울고 잘 웃다가도 울고 하루종일 기분이 좋지도 않고 근데 제가 성격이 좀 소심해서 부모님한테 학원 끊고싶다고 직설적으로 말은 못하겠고 밥먹으면서 살짝 학원이 힘들다 이런식으로 말해도 어쩔 수 없다는 식으로 말 하셔서 너무 속상해요 주위 친구들 다 놀고 웃고 할때 나만 공부하고…
2 스트레스
*문제분류추가: #스트레스   저는 결혼 준비중인 20대 후반 예비신부입니다.작년에 오빠만나기 전에 살이 10키로 정도 빠졌는데 오빠만나고 10키로 쪄서 지금 총 20키로를 빼야 되는 상황입니다.그때 뺄땐 그냥 안먹고 빼다보니... 요요로 금방 쪄서 지금 몸무게가 감당이 안됩니다 ㅠㅜ문제는 제가 디스크 시술을 받기도 하고 뼈들 자체가 전체적으로 약합니다 ㅠㅠ그리고 요번년도 안으로 한 20키로 빼고 싶은데 이 방법으로 가능할까요?식단은 너무 타이트 하게 안하고 싶은데... 아침에 선식같은 쉐이크 먹고 30분 걷는 거리에 그룹 피티해주는 핼스 가서 그룹피티후 삼십분 정도 걸어서 회사출근하려고 합니다.회사에선 그냥 주는밥을 먹는데 반만 먹으려고 합니다.그리고 일하다가 저녁에 제가 하고 있는 폴댄스 학원갔다가 다시 집으로 오거나 아님 저녁에도 한번더 갈수있으면 더 가려고 합니다. 왠만하면 헬스는 안빠지고 저녁이던 아침이던 가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고 7시 후론 물빼곤 안먹으려고…
1 스트레스
*문제분류추가: #스트레스, 진로문제, 학교문제 중3인데 하고싶은게 없고 삶이 피폐해지는거같고 살짝 망자가 된 느낌이랄까 하기싫은 공부 꾸역꾸역 대한민국 국민이니깐 하는 그런 느낌으로 하루를 사는게 아니라 버티게 되는데 기분전환할거 없나요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20&dirId=2001&docId=39348741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