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2)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CCEF] From the Archive: David Powlison | 2021 Pre-Conference



 

Blog from the Archive
Weakness: The Doorway to True Strength | Transcript
David Powlison

"My deepest hope for you is that in both your personal life and your ministry to others, you would be unafraid to be publicly weak as the doorway to the strength of God Himself."
Read here

Video from the Archive
The Relationship Between Public and Personal Ministry
David Powlison

“Counseling is the most practical theology.” David Powlsion discusses the relationship between public, private, and personal ministry.
Watch here


Pre-Conference Sessions

  • Protecting the Vulnerable (Julie Lowe)
  • From a Distance: How Remote Connection is Expanding the Biblical Counseling World (Cecelia Bernhardt, Jonathan Holmes, and Featured Speakers)
  • Working Marriages (Aaron Sironi)
  • Counseling Methodology in Biblical Counseling: Pursuing Excellence and Effectiveness (Todd Stryd)
Full Descriptions







Want to change how you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pdate your preferences or unsubscribe from this list.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1-25 (화) 17:31 2년전
아카이브의 블로그

약점: 진정한 강점으로 가는 길 | 성적 증명서
데이비드 폴리슨

"당신에 대한 나의 가장 깊은 희망은 당신의 개인적인 삶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당신의 사역 모두에서 당신이 하나님 자신의 능력에 대한 문으로서 공개적으로 약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여기 읽기

아카이브의 비디오

공적 사역과 개인 사역의 관계
데이비드 폴리슨

“상담은 가장 실천적인 신학이다.” David Powlsion은 공적, 사적, 개인 사역 사이의 관계에 대해 논의합니다.
여기에서 시청



사전 회의 세션

취약계층 보호(줄리 로우)
멀리서: 원격 연결이 성경적 상담 세계를 확장하는 방법(Cecelia Bernhardt, Jonathan Holmes 및 주요 연사)
일하는 결혼 (Aaron Sironi)
성경적 상담의 상담 방법론: 탁월함과 효과 추구(Todd Stryd)
전체 설명




이러한 이메일 수신 방식을 변경하고 싶으십니까?
기본 설정을 업데이트하거나 이 목록에서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주소 추천 0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1-25 (화) 17:32 2년전
David Powlison은 2019년 5월 23일 웨스트민스터 졸업식에서 폐회 논평을 하도록 초대받았습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참석할 수 없었지만 CCEF의 학장인 Mike Emlet은 David를 대신하여 다음을 읽어주었습니다.

오늘 오후에 당신과 함께하지 못해 유감입니다. 나는 당신과 함께 걷고, 당신과 함께 예배하고, 당신과 함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당신이 인생의 다음 시즌을 시작할 때 당신을 응원하기를 매우 고대했습니다. 11월에 4기 췌장암 진단을 받은 후, 저는 CCEF에서 하프타임으로 복귀하여 제가 참여할 것 같지 않은 미래를 위해 봉사했습니다. 내가 이 졸업식 날을 그토록 고대했던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내 경험의 현재 시제에 완전히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는 슬퍼한다. 당신과 함께하지 못해 정말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건강이 악화되어 최근에 호스피스에 들어갔습니다.

격려의 말씀을 나누고 싶습니다. 저는 39년 전에 웨스트민스터를 처음 졸업했습니다! 세미나리 채플에서 들었던 한 설교의 구체적인 내용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딕 개핀(Dick Gaffin)은 로마서 8장 26절에서 성령께서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는 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내가 결코 잊지 못하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약점"은 단수입니다. 그것은 마치 당신의 삶에 A-B-C의 유한한 죄 목록과 고통 X-Y-Z가 있는 것처럼 "약점"을 말하지 않습니다. "약점" 단수형은 우리 인간의 조건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입니다. 우리는 부패하기 쉽습니다. 우리는 필사자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고난을 겪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죄가 있고 교만, 독선, 인간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우리를 괴롭히는 수많은 욕망과 두려움으로 마음이 구부러져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비는 이 포괄적인 연약함 속에서 우리를 맞이합니다.

내가 오랫동안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에 대해 존경했던 점은 그가 공개적으로 약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이 실패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할 때 기꺼이 사람들 앞에서 섰습니다. 나는 그것을 깊이 존경했다. "We are STRONG!"이라고 말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반문화적입니다. 그리고 "넌 할 수 있어!" 오히려 우리는 근본적으로 약합니다. 그 연약함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강하게 하실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들어가는 가장 특이한 문입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소설 중 하나는 Alan Paton의 Cry, Beloved Country입니다. 나는 항상 캐릭터 중 하나를 존경했습니다. Msimangu는 아파르트헤이트 하에 남아프리카에 살고 있는 성공회 목사입니다. 그는 슬픔에 잠긴 나이든 목사인 Steven Kumalo에게 매우 관대합니다. Kumalo는 Msimangu가 얼마나 관대했는지에 대해 깊은 눈물을 흘리며 감사를 표했을 때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게 다야.”

공개적으로 약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다윗 왕에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시편 40편의 끝 부분은 항상 저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이 시는 풍성한 사역과 즐거운 예배를 담고 있지만 다윗은 자신을 이렇게 요약합니다. “나는 가난하고 궁핍하나 여호와께서는 나를 생각하십니다.” 다윗의 강함은 그의 포괄적인 연약함과 하나님의 강하심에 대한 확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우리는 사도 바울의 삶에서 매우 유사한 것을 봅니다. 그는 매우 괴로운 환난을 없애 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지만, 주님은 “아니요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라고 말씀하십니다. 바울은 계속해서 “하나님의 능력이 내 삶에 들어오는 문으로 내 연약함을 자랑하리이다”라고 말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예수님 자신의 삶과 말씀에서 대중의 연약함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봅니다. 팔복은 예수님의 기조 연설인 산상 수훈의 기조 연설입니다. 예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은 그분 자신이 구현하신 것을 포착합니다. 그리스도의 형상이 우리 삶에서 어떻게 표현되는지 생각할 때 팔복은 어떻게 올바른 종류의 나약함, 근본적인 결핍감이 올바른 종류의 힘, 궁핍에 기초하고 기초를 둔 힘으로 직접 인도하는지 보여줍니다.

마지막 네 팔복이 나타내는 힘의 특성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자비로운 자는 복이 있나니" - 당신의 삶이 다른 사람의 복지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특징지어지며, 관대하고 마음이 열려 있고 손이 열려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라고 말씀하시면서, 모든 사람에게 거짓 동기와 자기 기만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능력을 설명하십니다.
예수님은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자녀나 다름이 없느니라”고 말씀하십니다. 화평은 솔직하고 건설적이며 배려하는 능력입니다. 전쟁, 불화, 갈등, 논쟁, 회피자로 가득 찬 세상에서 평화를 추구합니다.
예수님은 “박해를 받는 자가 복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즐거운 목적으로 부르시고, 환난 가운데서 용기를 찾으며, 반대 가운데서 인내를 찾으라고 부르십니다. 이것들은 훌륭한 특성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삶과 우리의 삶에서 리더십과 사랑의 결실의 특성입니다.
올바른 종류의 강함은 올바른 종류의 약함에서 나옵니다. 올바른 종류의 약점은 처음 네 팔복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자신이 외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는 사람들. 예수님은 부자이셨지만 가난하게 되신 분으로 묘사됩니다. 그는 당신을 위해 가난하게되었습니다. 그는 완전히 드가되었다
주소 추천 0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1-25 (화) 17:57 2년전
2019년 5월 23일 웨스트민스터 졸업 축사로 초대된 데이비드 폴리슨은 췌장암 4기가 갑자기 악하됨으로 인해 호스피스 병동에 들어가게 되어 그가 보낸 축사는 다른 분에 의해 읽혀지게 되었는데....번역물이라 온전이 이해했는지는 모르겠으나 감동이 있었다 

다윗, 사울의 연약함을 비유로 들어 '그 연약함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강하게 하실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들어가는 가장 특이한 문입니다.' 우리의 연약함은 하나님께서 우리로 강하게 하실 수 있는 통로라는 사실이 마음에 와 닿았다.
주소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