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세미나 ppt

  자녀양육4.pptx 1.9M 6 5년전


강의안은 문장으로 다써서 올리기가 어려워 ppt에 목차를 만들어 올렸습니다. 목사님.

너무 부족한데 한번 살펴봐주시고, 첨가해야할 것이나 빼야할 것이 있는지 내용구성은 어떤지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각각에 대해서 수정해 드립니다. (원장)


 

슬라이드01.jpeg


3. 누가복음에 대한 설명보다는 마음의 역동성에 대한 설명으로 하시고 성경구절은 참고로 제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슬라이드02.jpeg


1.과 2.만 먼저 한 슬라이드로 만드시고 (하위 내용을 좀더 보강하세요)

3.은 새로운 슬라이드로 만드세요.



 

슬라이드03.jpeg



기본형은 사각형이 아니라 원으로 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슬라이드04.jpeg


역동성 설명은 예레미야 17장에 근거하고 있으니 누가복음 6장의 말씀은 악순환과 선순환을 설명하는 데 사용하시고 예레미야 17장으로 그 선순환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설명하시면 좋겠습니다.

 
[렘]17:7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렘]17:8     그는 물 가에 심어진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슬라이드05.jpeg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대학원에서 개발한 마음의 역동성 모델이라고 설명해 주세요.


 

슬라이드06.jpeg

 

슬라이드07.jpeg

 

슬라이드08.jpeg

 

슬라이드09.jpeg

 

슬라이드10.jpeg


가정영역만 다루시면 교회구성은 빼시는 것이 좋겠네요.



 

슬라이드11.jpeg


이 부분에서 체벌의 의미를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악에 동참했을 때 그것을 빠져나오게 하는 것이 체벌입니다. 선이나 중립에서 체벌을 하는 것이 아님을 알려주세요. 악주도에서는 체벌이 무의미해집니다.


 

슬라이드12.jpeg



대화의 목적을 위의 세 가지 챠트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번갈아가면서 설명해 주세요.


 

슬라이드13.jpeg

 

슬라이드14.jpeg

 

슬라이드15.jpeg

 

슬라이드16.jpeg

 

슬라이드17.jpeg

 

슬라이드18.jpeg

 

슬라이드19.jpeg

 

출처를 소개해 주세요.


제목도 엡6:1-3의 설명이라기 보다는 다른 것으로 하는 것이 좋겠네요. '성경적인 안전의 삶을 살아가기'도 좋겠구요. 아니면 그냥 '위험으로부터 구조하기'도 좋겠어요.


 

슬라이드20.jpeg

 

슬라이드21.jpeg

 

슬라이드22.jpeg


좀더 근본적으로 이러한 담대함은 하나님께 뜻을 정하였기 때문임을(마음의 문제) 강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1:8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
[단]1:9     하나님이 다니엘로 하여금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신지라




 

슬라이드23.jpeg



적절히 대답해 보시고 잘 모르시는 것은 저에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3-27 (수) 15:10 5년전
수정사항을 올려드렸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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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3-28 (목) 12:01 5년전
목사님 감사합니다. 수정해주신 것 중에 몇가지 질문을 더 드리고자합니다~~

1.마음의 역동성이라고 할때 마음이 어떻게 변화되는가로 알고 있는데요. 역동이란 단어를 어떻게 설명하면 되겠습니까? 사전적의미에서의 힘, 원동력으로 표현해도 될까요?

2.선악유형에서 악주도에서는 체별이 무의미해 진다고 하셨는데요. 왜 무의미한지 그리고 그럼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대화의 목적을 순위, 조직, 선악 유형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도록 번갈아가면서 설명하라고 하셨는데요.
어떤 부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감이 잘 안와서요^^;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부탁드리겠습니다

4.다니엘 말씀은 권위에 호소함에 있어서 요즘 아이들이 어른에 대해서 친구처럼 대하는 부분들과 부모님들조차도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기에, 아이들이 어른에게 부탁을 할 때는 권위를 의식하고 이러한 방법으로 공손하게 해야함을 제시하려 넣었는데요.
목사님께서 말씀하신 다니엘과 세 친구들의 담대함은 하나님께 뜻을 정한 것이기에 저러한 태도로 나올수 있었음을 상기시켜 주는 부분을 말씀하신 것 맞나요? 아니면 어떤 의미에서 말씀해주신 것인가요?

이상입니다 목사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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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3-28 (목) 15:40 5년전
1. Dynamics 는 변화, 역동성, 변화의 이유 등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어떻게 변화되고 왜 변화되는가를 보여줍니다. 하나님이 은혜를 주시기에 변화되는 것이고 그것이 변화의 핵심입니다.

2. 체벌이 선으로 오게 하는 것이 아니라 악으로 밀어뜨리는 것이 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무의미해집니다. 그럴 때에는 체벌하지 말고 잘 대해주어야 합니다. 

3. 순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화, 조직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화, 선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화를 하라는 것입니다. 이전 주제와 연결해서요.

4. 저는 담대함에 대해서 하시는 줄 알았네요. 공손함을 생각하시는 것이라면 그렇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성경구절도 참고하세요.


전도서  10장4절 주권자가 네게 분을 일으키거든 너는 네 자리를 떠나지 말라 공손함이 큰 허물을 용서 받게 하느니라
디모데전서  3장4절 자기 집을 잘 다스려 자녀들로 모든 공손함으로 복종하게 하는 자라야 할지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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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03-28 (목) 15:49 5년전
네 목사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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