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41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심리학] 예수님 마음담기





도서소개
‘예수님이 주신 마음’으로 살 것인가?, 여전히 ‘상처 입은 마음’으로 살 것인가?

이 책의 주요저자인 짐 와일더 박사는 미국 세퍼드 하우스(Shepherd's House)의 대표로서 지난 30여 년간 세미나와 상담활동을 통해서 회복사역을 해오고 있다. 유명한 인생모델(Life Model)의 개발자로서 매년 열리는 온누리교회의 회복세미나와 예수전도단의 메인 강사로도 활발하게 사역하고 있다.
이 책은 교회의 지도자와 교회에서 상처 받은 지체들을 위한 책인 동시에 ‘성숙을 향한 여정’을 걸어가는 우리 모두를 위한 책이다. 저자들은, 치유와 회복의 과정을 거치는 동안 ‘예수님이 주신 마음으로 살아가기’(Living from the Heart Jesus gave you)를 권하고 있다. 예수님이 주신 마음으로 산다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그대로의 모습, 즉 독특한 성품을 가진 특별한 존재로 변화되어 사는 것을 의미한다. 예수님이 주신 마음이란 거듭난 마음이며 주님이 거하시는 마음이고, 창조당시 우리에게 부여된 무한한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회복된 마음을 의미한다. 우리의 ‘마음’은 내가 진정으로 누구인지를 영적으로 분별하게 해주는 곳이기에 하나님의 영에 지배되어 ‘마음으로부터 살아가는 법’을 배우라는 것이다. 그럴 때 우리는 영적으로 조화로운 삶으로 인도하는 내면의 부르심을 좇아 살아가게 된다는 것이다. 즉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기쁨의 능력을 소유한, 성숙한 삶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짐 와일더가 개발한 인생모델(Life Model)은 한 사람이 임신된 순간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생 전체를 조망하는 이상화된 모델로서 우리가 상처로부터 회복되어 성숙에 이를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방법들을 제시해준다. 즉 인생모델은 우리가 변화되고 성숙해가며 하나님께서 본래 디자인한 존재로 회복되도록 돕는 것이다. 인생모델의 원리를 따라 예수님이 주신 마음으로 살아가기 위한 지침을 이 책에서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또한 인생모델에서는 우리가 풍성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 생명을 주고받을 수 있는 공동체에 소속할 것을 강조한다. 이 책은 생명을 주고받고, 더 높은 수준의 성숙을 추구하며, 인생의 불가피한 외상으로부터 치유를 경험하고, 주님이 주신 기쁨이 다스리는 인생을 살아가는 비결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차례
*서문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
part 01
온전함으로 나아가는 여정
chapter 1*진실한 만남으로 온전함을 이루라 019
chapter 2*충만한 기쁨으로 온전함을 이루라 041
part 02
성숙으로 나아가는 여정
chapter 3*성숙, 하나님이 주신 잠재력을 추구하라 065
chapter 4*멈춰 버린 곳에서 다시 시작하라 089
chapter 5*두려움에서 사랑으로 옮겨 가라 105
part 03
회복으로 나아가는 여정
chapter 6*기쁨으로 돌아오는 법을 연습하라 129
chapter 7*당신의 “외상”을 이해하라 149
chapter 8*당신의 “분열”을 파악하고 기도하라 171
part 04
소속감을 향상시키는 여정
chapter 9*공동체, 하나님의 가족에 속하라 191
chapter 10*영적 입양을 이해하라 211
part 05
예수님의 마음을 담아가는 여정
chapter 11*예수님이 주신 마음으로 살아가라 225
chapter 12*“사르크”와의 싸움에서 승리하라 243
part 06
인생모델(Life Model)을 따르는 여정
chapter 13*인생모델을 따르는 공동체를 이루라 263
chapter 14*당신의 성숙도를 점검하라 277
*부록A 2부 참고 내용
*부록B 인생모델이란 무엇인가?
*부록C 인생모델의 신학적 배경
*참고 문헌

저자소개
짐 와일더
세계적으로 저명한 심리학자이자 목사인 그는 베미지주립대학에서 심리학 학사학위를, 그리고 풀러신학대학교에서 신학 석사와 임상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셰퍼드 하우스Shepherd’s House 대표로서 지난 30여 년간 세미나와 상담 봉사활동을 활발히 진행해왔으며 온누리교회 회복세미나와 예수전도단의 메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교회 공동체는 죄성을 가진 사람들을 교회 안으로 초대하고, 그들을 애정의 눈으로 바라보며 개선시키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죄의 본질을 알고, 하나님이 우리를 통에 이 땅에서 성취하시고자 하는 뜻을 깨달아야 한다고 권면한다. 또한 남성, 특히 아버지의 역할에 대한 연구와 상담을 오랫동안 해왔으며 ‘인생모델’Life Model의 개발자로서 기쁨의 능력을 강조한다. 저서로는 「기쁨은 여기서 시작된다」두란노 외 다수가 있으며아내 키티Kitty와의 사이에서 두 명의 아들과 영적으로 입양한 세 명의 자녀들을 두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