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새글
  • 접속자(758)
  • |
  • 로그인
  • 회원가입
logo
[2해결방법]  
번호 분류 제목
7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공부와 학습이 잘 안 될 때 미래를 위해서 공부하지만 그 자체가 힘들고 괴롭고 스트레스가 있으면 압박감과 무기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큰 스트레스가 없다 하더라도 공부 자체에 보람과 기쁨이 있어야 그런 압박감을 없앨 수 있습니다. 도파민이 잘 나와야 학습이 잘 되는데 감정 때문에 그게 약화되었다가 괜찮아 지는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해야 하고 목표는 견딜만한 정도가 아니라 학업의 의미를 충만히 갖는 높은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능률이 오를 것입니다.   다음 스트레스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구별한다. 2. 그 대상에 대해서 자신이 괴로움을 느끼는 이유와 원인을 생각해본다. 3. 그 속에서 느끼는 감정이 무엇인가를 찾는다. 4. 그 감정 속에서 무엇을 원하는지를 생각한다. 5. 얻지 못한 것을 생각하지 말고 이미 얻었던 것을 생각해서 …
6 우울증
*약물에 혼란이 있을 때   약물 자체가 부작용이 있고 원래 증상이 계속 진행되면 자연히 약물도 늘어나고 복잡해집니다. 계속 상태가 악화되면 새로운 약을 쓰게 되고 많이 쓰게 되고 그래도 상태가 더 안 좋아지면 입원을 하고 격리를 하는 단계로 진행됩니다. 정신과 질환이 약물을 써서 낫는 것이 아니라 이런 저런 식으로 계속 복잡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마음이 바뀌지 않으니까 그렇습니다. 마음을 바꿔야 하는데 그게 아니면 악순환은 계속 진행되고 악화됩니다. 그걸 찾는 것이 빠르니 자신의 마음의 문제가 무엇이고 그것이 생긴 이유가 무엇인지를 이해하려고 해보세요. 그러면 약물을 줄일 수 있고 새로운 약을 쓰지 않을 수 있으며 결국은 약을 끊을 수 있습니다. 보여지는 양상은 조증이 아니라 망상이네요. 상담치료도 병행해서 받으면서 자신의 마음의 근원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세요.   다음 우울증 상담 과정을 참고하세요. …
5 행동이상ADHD
*음성틱인지 아닌지 잘 모를 때   틱 증상의 여부는 그 속에 감정이 있는가 입니다. 원래 코의 문제라고 한다면 감정이 없고 증상에 대해서만 반응할 것인데 헛기침을 해야 하고 안 하면 괴롭고 높은 음을 내고 그걸 안 하면 불편하다는 감정이 있으면 그게 틱입니다. 고개를 돌리고 손을 흔들고 발을 움직이고 기타 행동을 해야 시원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틱이어서 신체 증상의 시작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영락없이 이상한 모습이 됩니다. 일일이 설명할 수도 없습니다. 그걸 끝내기 위해서는 감정 그 자체에 집중해야 합니다. 헛기침을 하지 않으려고 하거나 높은 음을 내지 않으려고 할 때의 감정을 찾으면 그 감정이 단지 신체문제 때문에 생긴 것이 아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상황이 있을 것이니 그걸 찾으면 되겠습니다. 잘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 다음 틱증상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틱증상의 이유가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2. 그 이유에 어떤 감정이 있는지를 찾아본…
4 학교문제
*공부를 열심히 하려고 하지만 잘 안 되서 잘하게 되는 법을 알고 싶을 때 공부를 기분만으로 하려고 하면 오래 가지 못합니다. 공부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꾸준히 잘 하게 되려고 한다면 계획과 일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그 계획과 일정을 따라야 공부에 흥미를 갖게 되면서 지속적으로 잘 할 수 있습니다. 수영을 하고 싶다고 하루종일 물장구 친다고 수영을 잘하게 되는 게 아닌 것과 같습니다. 피아노 배우고 싶다고 하루 종일 피아노 두드린다고 피아노 잘 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한 달, 두 달, 혹은 6개월, 1년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수영을 하고 피아노를 해야 잘 하게 되는 것처럼 공부도 그렇습니다. 그것이 습관이 되고 루틴이 되어야만 잘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학교문제의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학업의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찾아본다. 2. 불안하게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3 행동이상ADHD
*약물의 효과를 확인하고 싶을 때 당연히 약을 끊어보면 정말 효과를 보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안 먹었을 때의 상태와 먹었을 때의 상태를 비교해 보세요. 그리고 안 먹었을 때에도 스스로의 노력이나 생각의 변화로 별 문제가 없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만약 그럴 수 있으면 약을 끊고 정상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약물의 도움을 받으면서 할 수 있는 일을 해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다음 행동이상(adhd)에 대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안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2. 그럴 때 감정적으로 싫거나 거부감이 들거나 견디기 어려운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아본다. 3. 그 감정으로 어떤 몸의 문제가 생기는지를 살펴본다. 4. 그 감정 이면에 어떤 유익을 얻고자 하는 의지나 욕구가 있는지를 생각한다. 5. 그런 마음을 바꿔서 미래에 대한…
2 공지
*악순환 문제[1인생문제]   가정문제   대인관계   동성애   사고이상   사회문제   성문제   신앙문제   이성교제   자녀문제   직장문제   진로문제   학교문제  [2위기문제]   감정조절   공포증   대인기피   부부갈등   불안증   성중독   스트레스   우울증   이혼재혼   중독   자해   자살충동 [3정신과문제]   강박증   공황장애   섭식장애   수면장애 &n…
1 사고장애
*프로작 부작용   불안, 초조, 불면, 조증삽화, 두통,주의력 장애, 어지러움, 미각 이상, 기면, 졸림7, 떨림, 정신운동성 과민반응, 운동이상, 운동실조, 균형장애, 간대성근경련, 기억장애, 눈의 이상, 흐린 시력, 동공확대, 귀 및 미로장애     *받은 약물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의미와 대안   /항 불안제 :세로토닌 강화, SSRI -벤조다이아제핀, 알프로졸람, 자나팜, 아티반, 아졸락, 디아제팜, 로라제팜, 아티반, 디아제팜, 자낙스, 데파스정         /항 조증제 :혈액흐름억제 -리튬, 지단, 리치온, 인데놀     /ADHD 약물 :도파민 강화, 재흡수 억제제, 각성제 -메칠페니데이트, 리탈린, 콘서타,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