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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이상ADHD] [방법] 행동이상ADHD 해결하는 방법

*약물의 효과를 확인하고 싶을 때

당연히 약을 끊어보면 정말 효과를 보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안 먹었을 때의 상태와 먹었을 때의 상태를 비교해 보세요. 그리고 안 먹었을 때에도 스스로의 노력이나 생각의 변화로 별 문제가 없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만약 그럴 수 있으면 약을 끊고 정상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약물의 도움을 받으면서 할 수 있는 일을 해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다음 행동이상(adhd)에 대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안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2. 그럴 때 감정적으로 싫거나 거부감이 들거나 견디기 어려운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아본다.

3. 그 감정으로 어떤 몸의 문제가 생기는지를 살펴본다.

4. 그 감정 이면에 어떤 유익을 얻고자 하는 의지나 욕구가 있는지를 생각한다.

5. 그런 마음을 바꿔서 미래에 대한 계획이나 준비나 목표를 갖는 것이 어떤지를 생각해 본다.

#소원상담센터 원장, #행동이상, #콘서타복용

https://swcounsel.org/methods/195

https://swcounsel.org/register4/1133





 


 

 

*자신이 어떤 행동이상이 있는지 의심이 될 때

 

 

증상은  ADHD 가 맞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가 문제입니다. 약물치료를 하게 되면 각성제 복용을 하게 되는데 그것이 다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서 강박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상담치료가 적절한데 자신이 집중을 못하는 이유를 찾아서 의지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자연히 성격도 변화됩니다. 어떤 치료이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적용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 행동이상(adhd)에 대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나는 내가 하고 싶거나 안 하고 싶은 것을 안 하거나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2. 그것이 잘 안된다면 어떤 쪽이 더 문제인지를 살펴본다. 

3. 더 문제가 되는 쪽이 잘 안 된다면 그럴 때 감정이 무엇인가 생각해 본다.

4. 그 감정 이면에 없는 것을 얻고자 하는 어떤 원함이 있는가 생각해 본다.

5. 그 원함을 바꿔서 현재 있는 것을 활용하려는 소원으로 돌릴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원장, #행동이상, #우울증병행

 https://swcounsel.org/methods/195

 

 

 

 

 

 *행동장애와 검사와의 관계

 

ADHD(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는 과잉행동, 과소행동을 일컫는 말입니다. 검사가 필수적이라고 하지만 결국 약물을 받는 것은 동일하니 꼭 검사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검사는 정확한 증상명을 알아보고 싶을 때 하는 것이지요. 결국 중요한 것은 ADHD의 증상을 없애는 것이니 자신이 과잉행동에 속하는지 과소행동에 속하는지를 파악해서 필요한 일들을 해보거나 해당 증상에 대한 약물을 복용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실천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니 하나씩 해보면서 증상을 극복해 보세요.

 

1.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안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2. 다른 사람이 하지 말라고 하면 안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3. 그렇게 못하겠다면 그럴 때 감정이 무엇인가 생각해 본다.

4. 그 감정 이면에 어떤 원함이 있는가 생각해 본다.

5. 그 원함을 바꿔서 더 좋은 소원으로 돌릴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유전의 이유라고 생각될 때

 

유전 작용보다는 성향이나 습관으로 생각해 보세요. 유전이라면 할 수 있는 것이 없지만 성향, 습관이면 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부모님이 하지 말라고 하시는 것을 하지 않을 수 있다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단계를 실행해 보면서 행동에서의 문제를 점검해 보세요.

 

1.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안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2. 다른 사람이 하지 말라고 하면 안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3. 그렇게 못하겠다면 그럴 때 감정이 무엇인가 생각해 본다.

4. 그 감정 이면에 어떤 원함이 있는가 생각해 본다.

5. 그 원함을 바꿔서 더 좋은 소원으로 돌릴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다음과 같은 단계들을 통해서 조금씩 행동을 수정하고 보정하며 더 좋아지게 할 수 있으니 하나씩 해보면서 삶의 발전을 이루어보세요. 부모님은 다 님을 위해서 그러시는 것입니다. 그걸 믿어보세요.

 

 

 


 

 

*집중이 되지 않을 때    

 

지금까지  자신의 수준으로 해본 것들이라서 아직 안 해본 것들이 많습니다. 그걸 배워서 효과를 볼 수 있는 일들을 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핵심은 해야 하는 것을 할 때 어떤 감정이 드는지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효과적인 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자신의 감정을 찾아보세요.  

 

1. 공부를 할 때 학습내용이나 자신의 자세 중에서 어떤 점이 힘들다고 느껴지는지를 생각한다.

2. 힘듦을 참고 계속 하려고 한다면 어떤 감정이 느껴지는지를 생각해 본다.

3. 그 감정을 느낄 때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찾는다.

4. 그 원하는 것을 이루려고 하지 말고 자신의 소원을 생각해 볼 때 어떤 마음이 드는지를 생각한다.

5. 그 마음에 따라서 다시 계속 하려고 한다면 어떨지를 생각해 본다.


 

 

 

 


 

*우울증에  ADHD 증상이 있을 때


 

우울증 따로 ADHD 증상 따로 있습니다. 두가지가 별개라서 각각 대응해야 합니다. 우울증은 기분을 좋게 하는 것으로ADHD는 도파민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약물치료가 진행됩니다. 상담치료로는 그걸 못하는 마음의 감정이 무엇이고 그 감정을 극복하기 위한 의지를 일으키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두 가지 모두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행동이상(adhd)에 대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제일 문제되는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2. 그 문제 속에서 나타나는 감정이 무엇인가를 살펴본다.

3. 그 감정을 일으키는 자신의 원함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4. 그 원함을 바꿀 수 있도록 다른 소원을 가져볼 수 있는지 살펴본다.

5. 그 소원을 가지고 이루면서 살아갈 때 마음의 변화를 가질 수 있는지 확인해 본다.

#원장, #행동이상, #우울증병행

https://swcounsel.org/methods/195

 

 

 

 

 


 

*콘서타 약물로 피부와 신경이 예민해졌을 때


콘서타가  도파민 강화제이기 때문에 알려진 부작용 외에 각 개인이 경험하는 다양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도파민이 너무 많아서 생기는  일들이고 피부와 신경이 예민해져서 힘드는 증상입니다. 약물을 복용하면 부작용은 피할 수 없으니 감수하거나 아니면 약물치료 외에  상담치료로 스스로 도파민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 생각을 하면 안정이 되고 어떤 생각을 하면 흥분이 되는 것처럼 필요한  생각을 할 때 에너지를 끌어올릴 수 있으니 상담치료도 생각해 보세요.

 

다음 행동이상(adhd)에 대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제일 문제되는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2. 그 문제 속에서 나타나는 감정이 무엇인가를 살펴본다.

3. 그 감정을 일으키는 자신의 원함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4. 그 원함을 바꿀 수 있도록 다른 소원을 가져볼 수 있는지 살펴본다.

5. 그 소원을 가지고 이루면서 살아갈 때 마음의 변화를 가질 수 있는지 확인해 본다.

#원장, #행동이상, #약물부작용

https://swcounsel.org/methods/195

 

 

 

 

 


 

*조현병이 있는데 노르에피네프린으로 ADHD증상을 해결하려고 할 때



노르에피네프린도  도파민처럼 교감신경을 자극하고 집중력 증가, 혈류량 증가, 대사활동 증가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와 함께 망상도 같이 커지게  됩니다. 신경전달물질을 건드리는 약물은 전부 부작용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자신에게 어떻게 나타날지는 경험해 보면 알게  되지만 일단 위험해 보입니다. 의사 선생님의 결정을 따라야 하겠습니다. 그외 상담치료가 있으니 상담을 통해 자신의 행동이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 행동이상에 대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행동(혼잣말)에 대해서 제일 문제되는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2. 그 문제 속에서 나타나는 감정이 무엇인가를 살펴본다.

3. 그 감정을 일으키는 자신의 원함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4. 그 원함을 바꿀 수 있도록 다른 소원을 가져볼 수 있는지 살펴본다.

5. 그 소원을 가지고 이루면서 살아갈 때 마음의 변화를 가질 수 있는지 확인해 본다.

#원장, #행동이상, #약물부작용

 

 

 

 

 

 


 

*자꾸 혼잣말을 하게 될 때


안  좋은 버릇이고 그러면 그럴 수록 더 많이 혼잣말을 하게 되어서 나중에는 망상이 생깁니다.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느냐에 따라서  더욱 발전될 수 있고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생각을 바꿔서 삶의 계획을 가져보세요. 그러면 뇌활동이 고조되면서 행동부분에서  자극이 덜하게 됩니다. 그래서 더 많은 생각을 갖게 되고 더 지혜롭게 됩니다.

 

 

다음 행동이상에 대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행동(혼잣말)에 대해서 제일 문제되는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2. 그 문제 속에서 나타나는 감정이 무엇인가를 살펴본다.

3. 그 감정을 일으키는 자신의 원함이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4. 그 원함을 바꿀 수 있도록 다른 소원을 가져볼 수 있는지 살펴본다.

5. 그 소원을 가지고 이루면서 살아갈 때 마음의 변화를 가질 수 있는지 확인해 본다.

#원장, #혼잣말, #행동이상

 

 

 

 

 


 

*메칠페니데이트나 콘서타가 잘 듣지 않을 때


ADHD의  양상이 다른 경우입니다. 전부 도파민 강화제인데 별로 효과가 없다면 도파민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감정의 문제입니다. 양상에  따라서 접근이 달라지니 자신의 상태가 어떤지를 돌아보고 약물치료가 아니라 상담치료를 받아보세요. 모든 ADHD가 다 도파민의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서 그렇습니다. 다음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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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공부와 학습이 잘 안 될 때 미래를 위해서 공부하지만 그 자체가 힘들고 괴롭고 스트레스가 있으면 압박감과 무기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큰 스트레스가 없다 하더라도 공부 자체에 보람과 기쁨이 있어야 그런 압박감을 없앨 수 있습니다. 도파민이 잘 나와야 학습이 잘 되는데 감정 때문에 그게 약화되었다가 괜찮아 지는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해야 하고 목표는 견딜만한 정도가 아니라 학업의 의미를 충만히 갖는 높은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능률이 오를 것입니다.   다음 스트레스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이 스트레스를 받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구별한다. 2. 그 대상에 대해서 자신이 괴로움을 느끼는 이유와 원인을 생각해본다. 3. 그 속에서 느끼는 감정이 무엇인가를 찾는다. 4. 그 감정 속에서 무엇을 원하는지를 생각한다. 5. 얻지 못한 것을 생각하지 말고 이미 얻었던 것을 생각해서 …
4 우울증
*약물에 혼란이 있을 때   약물 자체가 부작용이 있고 원래 증상이 계속 진행되면 자연히 약물도 늘어나고 복잡해집니다. 계속 상태가 악화되면 새로운 약을 쓰게 되고 많이 쓰게 되고 그래도 상태가 더 안 좋아지면 입원을 하고 격리를 하는 단계로 진행됩니다. 정신과 질환이 약물을 써서 낫는 것이 아니라 이런 저런 식으로 계속 복잡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마음이 바뀌지 않으니까 그렇습니다. 마음을 바꿔야 하는데 그게 아니면 악순환은 계속 진행되고 악화됩니다. 그걸 찾는 것이 빠르니 자신의 마음의 문제가 무엇이고 그것이 생긴 이유가 무엇인지를 이해하려고 해보세요. 그러면 약물을 줄일 수 있고 새로운 약을 쓰지 않을 수 있으며 결국은 약을 끊을 수 있습니다. 보여지는 양상은 조증이 아니라 망상이네요. 상담치료도 병행해서 받으면서 자신의 마음의 근원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세요.   다음 우울증 상담 과정을 참고하세요. …
3 학교문제
*공부를 열심히 하려고 하지만 잘 안 되서 잘하게 되는 법을 알고 싶을 때 공부를 기분만으로 하려고 하면 오래 가지 못합니다. 공부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꾸준히 잘 하게 되려고 한다면 계획과 일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그 계획과 일정을 따라야 공부에 흥미를 갖게 되면서 지속적으로 잘 할 수 있습니다. 수영을 하고 싶다고 하루종일 물장구 친다고 수영을 잘하게 되는 게 아닌 것과 같습니다. 피아노 배우고 싶다고 하루 종일 피아노 두드린다고 피아노 잘 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한 달, 두 달, 혹은 6개월, 1년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수영을 하고 피아노를 해야 잘 하게 되는 것처럼 공부도 그렇습니다. 그것이 습관이 되고 루틴이 되어야만 잘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학교문제의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학업의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찾아본다. 2. 불안하게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생각한다.…
행동이상ADHD
*약물의 효과를 확인하고 싶을 때 당연히 약을 끊어보면 정말 효과를 보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안 먹었을 때의 상태와 먹었을 때의 상태를 비교해 보세요. 그리고 안 먹었을 때에도 스스로의 노력이나 생각의 변화로 별 문제가 없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만약 그럴 수 있으면 약을 끊고 정상적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약물의 도움을 받으면서 할 수 있는 일을 해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다음 행동이상(adhd)에 대한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안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2. 그럴 때 감정적으로 싫거나 거부감이 들거나 견디기 어려운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아본다. 3. 그 감정으로 어떤 몸의 문제가 생기는지를 살펴본다. 4. 그 감정 이면에 어떤 유익을 얻고자 하는 의지나 욕구가 있는지를 생각한다. 5. 그런 마음을 바꿔서 미래에 대한…
1 사고장애
*프로작 부작용   불안, 초조, 불면, 조증삽화, 두통,주의력 장애, 어지러움, 미각 이상, 기면, 졸림7, 떨림, 정신운동성 과민반응, 운동이상, 운동실조, 균형장애, 간대성근경련, 기억장애, 눈의 이상, 흐린 시력, 동공확대, 귀 및 미로장애     *받은 약물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의미와 대안   /항 불안제 :세로토닌 강화, SSRI -벤조다이아제핀, 알프로졸람, 자나팜, 아티반, 아졸락, 디아제팜, 로라제팜, 아티반, 디아제팜, 자낙스, 데파스정         /항 조증제 :혈액흐름억제 -리튬, 지단, 리치온, 인데놀     /ADHD 약물 :도파민 강화, 재흡수 억제제, 각성제 -메칠페니데이트, 리탈린, 콘서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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