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5)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알콜중독치료  

알콜중독이라 하긴 좀 거창하긴한데..
이제 내년이면 서른이 되는 남자입니다
결혼했구요 애기는 없습니다
술을 거의 맨날 입에 달고 사는데요
일마치고 집에가면 술생각이 너무 나서 미치겠습니다
치킨 피자 이런거 맨날 시켜서 와이프랑 같이 먹습니다
때문에 살도찌고 돈도 맨날 나가고 피곤하고 안좋은게 한두가지가 아닌데 이거 참 끊기 힘드네요..
지금 현재로썬 술 없는 세상은 살기싫을 정도로 술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혹시 금주하신분 계신가요? 개인경험도 좋고 도움받을곳 있으면 가르쳐주세요!
(혹시 의지만이 답입니다! 이런 답변은 조금..ㅜㅜ 저도 아는데 안돼서 질문올립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무지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1-23 (수) 12:23 7년전
안녕하세요 성경적 상담사 구종경 입니다. 님께서 술을 자주 드시는 이유는 마음에 어떤 괴로움이나 불안감같은  나쁜 감정들이나 현재 처한 힘든 현실을 도피코자하는 수단으로 술을 마시게 되는 것입니다.님께서  이대로 계속 술을 마시게 되면 개인고통뿐만 아니라 차후 가정에 큰 고통을 겪게 됩니다. 그러므로 님께서 먼저 마음을 한번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대체적으로 술을 습관적으로 마시는 경우 괴로움,슬픔,등 나쁜 감정이나 기억, 혹은 현실이 무척 힘든다거나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고 여겨질 때 현실도피나 인증하고 싶지 않을려고 쉽게 술에 접근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것이 습관적으로 악순환이 되었서 개인뿐만 아니라 가정에  큰고통을 안겨주기 때문에 님의 해결책은 현실을 인정하고 극복해 나가는 좋은 마음을 가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에 다른 방법이 도움이 되라라 여겨 집니다.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1-23 (수) 12:35 7년전
이전 사례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좋은 마음을 가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좋은 마음이 가져다 주는 선순환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셔야 상담답변이 설득력을 갖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한 단락을 끊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래서 두 단락으로 만들어 보세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해서 수정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무지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1-23 (수) 16:51 7년전
(추가답변)
안녕하세요 성경적 상담사 구종경 입니다. 님께서 술을 자주 드시는 이유는 마음에 어떤 괴로움이나 불안감같은  나쁜 감정들이나 현재 처한 힘든 현실을 도피코자하는 수단으로 술을 마시게 되는 것입니다.님께서  계속 술을 마시게 되면 개인고통뿐만 아니라 차후 가정에 큰 고통을 겪게 됩니다.

그러므로 님께서 먼저 마음을 한번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대체적으로 술을 습관적으로 마시는 경우 괴로움,슬픔,등 나쁜 감정이나 기억, 혹은 현실이 무척 힘든다거나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고 여겨질 때 현실도피나 인정하고 싶지 않을려고 하는데서 쉽게 술에 접근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것이 습관적으로 악순환이 되었서 개인뿐만 아니라 가정에  큰고통을 안겨주기 때문에 님의 해결책은 현실을 인정하고 극복해 나가는 좋은 마음을 가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님께서 좋은 마음을 가지게 되면 그러한 나쁜 감정들 때문에 술을 마시는 일은 사라질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좋은 마음으로 인해 가지는  좋은 감정들로 의해 힘든 문제들을 잘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부디 선한마음으로  가정을 잘 지켜나가시는 남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