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우울증과 슬럼프에 빠져 사는게  

제가1때는유머러스하고되게친구를잘사귀는성격이였는데2들어오면서우울증과슬럼프에빠져서사는게사는것같지않고제삶이무가치하게느껴집니다.그래서인관관계도서서히무너졌습니다.뭐든지부정적으로보이고, 남시선에신경쓰고,자신감과자존감도없어졌습니다.
솔직히감정도무슨감정인지도잘모르겠습니다
.
근데궁금한게잇는데원레진정한친구라도제가아무말도안하면떠나가는건가요
?
인생이ㅈ같습니다진짜로요

지금까지진정한친구가한명도없었다는거에상실감과외로움이심각하게느껴집니다.
제가가장돌아버리겠는것은제가조용히아무말도안하니까옛날에저와가끔씩집에가고저를정말좋아하던친구가인기가없어지니까그냥이젠무시해버리더구요
.
예전에는친구랑밤새면서공부도하고올백도맞고했는데이제는공부도정말하기싫습니다.아무것도하기싫습니다. 이런자신이싫고저를죽여버리고싶습니다.어떻게해야행복해질수있을까요
?
그리고어떻게해야감정이되돌아올수있을까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아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6-02 (토) 17:48 5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오선미상담사입니다.
님은 잘 지내던 중1때 이후 마음의 이해되지 않는 어떤 상황이나 경험을 겪으면서 감정이 생겼을 것입니다. 그 감정은 해결되지 않고 복합감정으로 뭉쳐져서 몸에까지 미쳐 우울증으로 발전하여 감정도 무뎌지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친구 관계나 학업에도 의욕을 잃어 상실감과 외로움이 더해지는 악순환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님은 이 우울증을 오게 했던 복합감정 아래의 근원 감정인 미움, 분노, 절망, 두려움, 죄책감, 수치심등에서 핵심 감정을 찾아 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 감정은 어떤 원하던 것이 이뤄지지 않아서 생겨난 것인지 찾아가야 합니다. 그리고 상황을 바꾸는 것은 한도 끝도 없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을 바꿔 줘야 합니다.

마음을 바꿔 나가기 시작하면, 님은 새로운 인생의 의미를 찾게 되고, 긍정적인 좋은 감정들도 살아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예전의 학업 성취나 친밀한 인간관계의 회복 이상을 넘어 진정한 가치 있는 인생의 길을 찾게 될 것입니다. 그 마음을 어떻게 바꿔 나가야 하는지 도움을 받고 싶다면 전문센터의 문을 두드려 보셔서 행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6-04 (월) 19:28 5년전
진로상담의 내용이 자신의 삶의 문제를 적용하는데 더욱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을 추가해서 수정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아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6-05 (화) 17:50 5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오선미상담사입니다.
님은 잘 지내던 중1때 이후, 어떤 절망이나 받아들일 수 없는 어떤 상황을 경험 하면서 감정이 생겼을 것입니다. 그 감정은 해결되지 않아, 유머를 잃어버리게  했으며, 학업에도 의욕을 잃게 되고, 친구까지도 잃게 되는 악순환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선순환의 길로 들어 서기 위해서는 그 감정을 통해 님이 간절히 원하는 열망이 무엇인지 마음을 깊이 들여다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상황을 바꾸는 것은 한도 끝도 없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을 새롭게 바꿔 줘야 합니다.

(새로워진 마음으로 님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님이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가 있으며, 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며, 어떻게 살아 가는 것인지 인도를 받아 보세요. 그러면, 님이 선택해야 할 일, 유익한 일, 중요한 일, 필수적인 일에 대해 분별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순위를 정해서 하나 하나 실천해 갈 때, 삶의 기쁨도 찾게 되고, 긍정적인 좋은 감정들도 살아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예전의 학업 성취나 친밀한 인간관계의 회복 이상을 넘어 진정한 가치 있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그 마음을 어떻게 바꿔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선순환의 삶을 어떻게 실천해 갈 수 있는지 전문센터의 도움을 받아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