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77)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어머니가 관계 망상이신거 같습니다...  

어머니가 우울증이 있으셧는데.
많이 좋아지셔서 일도 다시 나가시고 있엇는데

한번 일하는곳에서 크게 싸우시고

그 이후로 관계망상이 심해지셧습니다.




자기가 나갈때마다 앞집에서 싸운 그곳에 전화를 걸어 어머님이 나갓다는걸 알린다고 하시고

그때부터 미행을 붙여서 따라온다고 하시고

일할때 본인 핸드폰을 본인 모르게 가져가서 본인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한테

전부 본인이 우울증 환자라는등을 다 말해놨다는등

본인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든일들을 다 연결시켜서 본인을 괴롭히고 있다고 하시고




그래서 제가 병원에 가보는게 어떻냐고 하니

우시면서 본인은 정신병자가 아니라고 하나 있는 자식이 본인을 못믿는다며

너무 괴로워 하셔서 병원에 다녀오라는 말도 못하겟습니다.




어머님이 아직 우울증때문에 병원을 다니시는데

따로 그 담당의사 선생님을 제가 몰래 만나서 약을 바꾸는건 어떨까요..

본인은 정상이라고 믿고 계시는데 옆에서 보면 관계망상이 심하신거 같기만하고

너무 힘드네요...

 

 

소원상담쎈터 신미진 상담사입니다.

 

망상이라는 신체의 문제로 악화된 모습으로 나타났다는 것은  우울증이 생기게 된 근본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이해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우울증의 불씨는 남겨둔채로 우울증의 불꽂만 사라졌다면 언제든 다시 불이 붙을 형국에 있는 것이지요. 

 

( < 좋아지셔서 다시 일도 나가시고~>  호전되어가는 기미, 표면적인 변화일 뿐입니다. 표면에 치중하면 본질적인 변화를 이룰 수 없습니다.  <크게싸우시고 관계망상이 심해지셨습니다~> 마음에 가득한것이 입으로 나타나고 행동으로 나타나게 된것입니다. 마음으로 들어가 본질적인 문제를 깨달을때 근원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않좋은  감정과 욕구라는 마음의 쓰레기는 버려야 하는 생각과 마음인데도 그것을 계속 마음 속에 쌓아두고 있으면  정신과 신체에 문제를 더욱 악화 시키고 증상을 더욱 나빠지게 만듭니다.   괴로운 마음, 즉 이해되지 않고 받아들이지 못하고 용납되지 않는 마음의 고통에서 망상으로 도피를 하게 된 것 입니다. 

 

( 크게 다투게된 사건, 우울증의 불씨가 된 상황이나 사건이 무엇이었는지? 그때의  어머니의 감정과 욕구가 무엇이었는지? 그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해석이 필요 합니다.   이해되지 않은채 싸여온 감정의 덩어리 속에 뭉쳐진 욕구를 하나씩 떠어내 이해의 단계로 올라와야  현실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문제 상황에서 사람의 문제는 마음의 문제이고 이해의 문제 입니다.  이해의 문제를 다루고 마음을 바꾸려면 약물이 아닌 상담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어머니의 문제에 대한 대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좋은 해결방향을 찾아 건강한 삶을 찾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6-04 (월) 18:07 5년전
문제의 원인을 잘 찾아서 고통의 문제로 해석을 잘 해주셨습니다. 그이외에 문제해결의 과정도 설명해 주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래서 기본원리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어떻게 해결될 수 있는지 생각해서 수정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예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6-14 (목) 18:03 5년전
소원상담쎈터 신미진 상담사입니다.

 

망상이라는 신체의 문제로 악화된 모습으로 나타났다는 것은  우울증이 생기게 된 근본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이해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우울증의 불씨는 남겨둔채로 우울증의 불꽂만 사라졌다면 언제든 다시 불이 붙을 형국에 있는 것이지요. 

 

( < 좋아지셔서 다시 일도 나가시고~>  호전되어가는 기미, 표면적인 변화일 뿐입니다.  표면에 치중하면 본질적인 변화를 이룰 수 없습니다.  <크게싸우시고 관계망상이 심해지셨습니다~>  마음에 가득한것이 입으로 나타나고 행동으로 나타나게 된것입니다.  마음으로 들어가 본질적인 문제를 깨달을때 근원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않좋은  감정과 욕구라는 마음의 쓰레기는 버려야 하는 생각과 마음인데도 그것을 계속 마음 속에 쌓아두고 있으면  정신과 신체에 문제를 더욱 악화 시키고 증상을 더욱 나빠지게 만듭니다.  괴로운 마음, 즉 이해되지 않고 받아들이지 못하고 용납되지 않는 마음의 고통에서 망상으로 도피를 하게 된 것 입니다.

 
 (( 크게 다투게된 사건, 우울증의 불씨가 된 상황이나 사건이 무엇이었는지? 그때  어머니의 감정과 욕구가 무엇이었는지? 그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해석이 필요 합니다.  이해되지 않은채 싸여온 감정 속에 잘못된 욕구를 이해하고 버림으로써 감정이 해소되야만 올바른 마음으로  현실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
 

 문제 상황에서 사람의 문제는 마음의 문제이고 이해의 문제 입니다.  이해의 문제를 다루고 마음을 바꾸려면 약물이 아닌 상담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어머니의 문제에 대한 대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좋은 해결방향을 찾아 건강한 삶을 찾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센터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6-14 (목) 18:06 5년전
한 문장이 한 단락이어서는 안되고 여러 문장이 한 단락으로 축약되어야 합니다. 너무 많이 끊어진 문단을 붙여서 3,4문단으로만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상담쎈터가 아니라 센터입니다^^;

다시 수정부탁드립니다.
  예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06-14 (목) 22:36 5년전
소원상담센터 신미진 상담사입니다.

 

망상이라는 신체의 문제로 악화된 모습으로 나타났다는 것은  우울증이 생기게 된 근본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이해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우울증의 불씨는 남겨둔채로 우울증의 불꽂만 사라졌다면 언제든 다시 불이 붙을 형국에 있는 것이지요. 

 
( < 좋아지셔서 다시 일도 나가시고~>  호전되어가는 기미, 표면적인 변화일 뿐입니다.  표면에 치중하면 본질적인 변화를 이룰 수 없습니다.  <크게싸우시고 관계망상이 심해지셨습니다~>  마음에 가득한것이 입으로 나타나고 행동으로 나타나게 된것입니다.  마음으로 들어가 본질적인 문제를 깨달을때 근원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않좋은  감정과 욕구라는 마음의 쓰레기는 버려야 하는 생각과 마음인데도 그것을 계속 마음 속에 쌓아두고 있으면  정신과 신체에 문제를 더욱 악화 시키고 증상을 더욱 나빠지게 만듭니다.  괴로운 마음, 즉 이해되지 않고 받아들이지 못하고 용납되지 않는 마음의 고통에서 망상으로 도피를 하게 된 것 입니다.  (( 크게 다투게된 사건, 우울증의 불씨가 된 상황이나 사건이 무엇이었는지? 그때  어머니의 감정과 욕구가 무엇이었는지? 그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해석이 필요 합니다.  이해되지 않은채 싸여온 감정 속에 잘못된 욕구를 이해하고 버림으로써 감정이 해소되야만 올바른 마음으로  현실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
 

 문제 상황에서 사람의 문제는 마음의 문제이고 이해의 문제 입니다.  이해의 문제를 다루고 마음을 바꾸려면 약물이 아닌 상담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어머니의 문제에 대한 대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좋은 해결방향을 찾아 건강한 삶을 찾게 되시기를 바랍니다.